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3:26
스포츠

수영 황제 펠프스, 음주운전 입건..누리꾼 "조심하지"

기사입력 2014.10.02 01:54

수영 황제 펠프스가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됐다 ⓒ Getty images
수영 황제 펠프스가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됐다 ⓒ Getty images


▲ 수영 황제 펠프스

[엑스포츠뉴스=스포츠부] '수영 황제' 마이클 펠프스가 음주·과속 운전 혐의로 입건됐다.

1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교통경찰은 "펠프스가 새벽 1시 40분께 볼티모어 포트 맥헨리 터널에서 차선을 가로질러 가는 등 난폭 운전을 하다가 경찰에 적발돼 입건됐다"고 밝혔다.

이어 "펠프스가 음주 여부를 측정하는 테스트를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면서 "하지만 조사에는 성실하게 참여했다"고 덧붙였다. 조사를 마친 펠프스는 일단 석방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향후 책임에서 자유롭지는 못할 전망이다.

수영 황제 펠프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제 행동에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다. 실망시킨 모든 분들께 깊이 사과한다"라고 밝혔다.

수영 황제 펠프스의 음주운전, 그리고 일탈 행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점에서 지탄을 받고 있다. 펠프스는 2004년에도 음주 운전 혐의로 연행돼 18개월간의 보호관찰 판정을 받은 기억이 있다. 이후 2009년에는 파티에서 대마초를 피우는 사진이 공개돼 논란을 일으켰다. 당시 펠프스는 3개월간 출전이 금지되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수영 황제 펠프스 어쩌다 이런 일이", "수영 황제 펠프스, 명예를 지켰어야지", "수영 황제 펠프스 사과해서 다행", "수영 황제 펠프스 더 조심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부 sports@xportsnews.com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