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19-05-24 19:13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국내연예

배우 김진아 사망, 갑작스런 말기암 판정 받았었다

기사입력 2014.08.21 21:23

배우 김진아 사망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 배우 김진아 사망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배우 김진아 사망 소식이 갑작스럽게 전해진 가운데, 고인의 사망 원인은 암인 것으로 전해졌다.

배우 김진아의 동생인 탤런트 김진근의 21일 소속사 태원아트미디어 측은 "정확한 병명은 알 수 없으나 지난 봄 말기 암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들었다. 김진근 씨와 가족 들이 지난 두 달간 하와이에서 김진아 씨와 함께 보냈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김진아는 지난 20일 새벽 미국 하와이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지병으로 별세했다. 김진아의 가족들은 미국에서 장례절차를 마친 후 이달 중 한국에서 장례식을 치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진아는 지난 2000년 미국인 케빈 오제이와 국제결혼 후 아들 매튜와 함께 하와이에서 거주했다.

1963년생인 김진아는 영화배우 김진규와 김보애의 딸이다. 또한 김진아의 오빠는 배우 김진, 동생은 배우 김진근, 이모는 탤런트 김보옥, 이모부는 배우 이덕화, 제부는 코미디언 최병서이다.

지난 1983년 영화 '다른 시간 다른 장소'로 연예계에 입문한 김진아는 이국적인 외모는 물론 섹시함까지 겸비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진아는 '다른 시간 다른 장소', '수렁에서 건진 내딸', '창밖에 잠수교가 보인다', '야훼의 딸', '서울 흐림 한때 비', '연산일기', '멋장이 세상', '하녀' 등 수 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또한 '개성시대', '욕망의 바다', '명성황후', '못된 사랑', '순결한 당신' 등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쳤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