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21:02
스포츠

이영표 기립박수 감동…"상상해오던 은퇴식에 행복" [동영상]

기사입력 2013.10.29 01:33 / 기사수정 2013.10.29 01:39

스포츠부 기자


▲ 이영표 기립박수

[엑스포츠뉴스=스포츠부] 이영표(36·밴쿠버 화이트캡스)가 기립박수를 받으며 14년간의 프로 선수 생활을 마쳤다.

이영표는 28일(이하 한국시간) 홈구장인 BC플레이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 최종전 콜로라도 라피즈와 경기에서 오른쪽 수비수로 90분을 소화했다. 경기 전부터 이영표의 은퇴경기라 발표한 밴쿠버는 이영표에게 주장 완장을 맡겼다.

카밀로도 골 세리머니로 이영표의 은퇴경기에 예우를 갖췄다. 카밀로는 전반 43분 페널티킥 선제골을 넣은 후 공을 들고 이영표에게 다가가 무릎을 꿇고 득점한 공을 넘겨주는 감동적인 세리머니를 펼쳤다. 이영표도 카밀로를 안아주며 감사함을 표했다. 살아있는 영웅의 마지막 경기는 승리로 마무리됐다. 이영표에게 존경을 표한 카밀로는 이후 2골을 더 뽑아내며 해트트릭을 달성해 밴쿠버의 3-0 완승을 이끌었다. 

밴쿠버 홈팬들은 마지막 경기까지 최선을 다해 뛰는 이영표를 향해 아낌없는 응원과 환호를 보냈다. 이영표의 모습이 보일 때마다 팬들은 구장이 떠나가라 'Y P LEE(와이 피 리)'를 외쳤다.

레니 감독은 후반 추가시간 이영표가 홈팬들에게 박수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배려했다. 교체 아웃되어 나오는 이영표를 향해 팬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자리에서 일어나 박수를 쳐줬다. 이영표도 선수들과 일일이 포옹한 뒤 팬들에게 화답했다. 레니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는 벤치 앞에 도열해 경기를 마친 이영표를 맞았다.

감동적인 팬들의 축하와 동료의 골 세리머니를 선물 받으며 90분을 끝낸 이영표는 기나긴 14년의 프로생활을 환호 속에 마무리했다.

이영표는 당초 이날 경기에서 페널티킥이 나올 경우 키커로 나설 예정이었으나 전반 43분 득점왕을 다투는 카밀로 산베소에게 양보했다. 이에 카밀로도 골을 넣은 뒤 볼을 이영표에게 바치는 세리머니를 펼쳐 감동을 안겼다. 마틴 레니 감독은 종료 휘슬이 울리기 전에 이영표를 벤치로 불러들이며 팬들의 박수갈채를 받도록 배려했다. 이영표는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오늘 은퇴하지만 이 순간이 매우 행복하다. 어릴 때부터 상상해오던 은퇴를 했기 때문이다"라고 감격해했다.

이영표는 향후 계획에 대해 "밴쿠버 구단에 2∼3년 동안 남아 스포츠 마케팅과 비즈니스를 배우고 싶다"고 밝혔다. ▶[감상하기] 



스포츠부 sports@xportsnews.com

[사진 = 이영표 기립박수 ⓒ MLS] 

스포츠부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