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16:19
게임

캡콤코리아,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PC 한글화 버전 발매

기사입력 2012.04.25 19:29 / 기사수정 2012.04.25 19:32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의 PC 판을 오는 5월 11일에 발매한다.

격투게임을 대표하는 양대 산맥 '스트리트파이터'와 '철권'의 콜라보레이션을 실현한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은 캡콤이 자랑하는 2D 대전 격투 게임성과 '스트리트파이터 Ⅳ'에 탑재된 섬세하고 정교한 터치를 이어받은 세계관에 '철권' 시리즈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대전 중에 자유롭게 파트너 교대가 가능한 태그 배틀을 기본 시스템으로 하며, 누구나 쉽게 대전 격투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젬 시스템'이 추가되어 시리즈의 틀을 뛰어넘는 자유도 높은 대전을 실현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번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의 기반이 되는 배틀 시스템인 '젬 시스템'은 캐릭터의 스테이터스를 상승시킬 수 있는 '부스트 젬'과 플레이어의 능력을 지원하는 '어시스트 젬'으로 분류된다. 부스트 젬에는 다양한 발동 조건과 효과가 있어 자신의 배틀 스타일에 맞게 설정하여 장점을 살리거나, 약점을 보강하는 등 전략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으며 어시스트 젬을 이용하면 격투 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도 오토 가드와 오토 잡기 풀기, 퀵 콤보 등을 사용하여 더욱 쉽고 편하게 격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의 PC판은 자막 한글화 버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