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8:52
연예

'비와 당신의 이야기' 강하늘 "첫 연애편지 쓸 때 생각나더라"

기사입력 2021.04.20 16:27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강하늘, 천우희가 '비와 당신의 이야기'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감독 조진모)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배우 강하늘, 천우희와 조진모 감독이 참석했다.

강하늘과 천우희는 왜 이 작품을 선택했을까. 먼저 강하늘은 "저는 사실 하나 밖에 없다. 대본이 너무 재밌었다. 이런 분위기와 이런 톤을 가진 영화를 오랜만에 대본으로 읽게 됐다. 읽으면서도 저의 '옛날, 연애편지 처음 쓸 때 어땠었지?', '그땐 그랬었지', 이런 걸 대본을 읽으면서 생각하게 되더라"고 말했다. 

이어 "대본에 흡인력이 있었고 마지막까지 치닫아가면서 오는 감동이 대단한, 커다란 감동이 아니라 앞에서 조금씩 모여왔던 게 소소하게 탁탁 터지는 느낌이 좋았다. 촬영하면서는 더더욱 좋았다. 저한테 그런 감동을 준 대본이 선택한 이유가 아닐까"라고 덧붙였다. 

또한 천우희는 "시나리오 읽었을 때 요즘 흔치 않은 이야기라고 생각이 들었다. 1990년대 2000년대 감성이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 잔잔한  감동이 있는 영화 (대본을) 오랜만에 읽었던 것 같다. 가장 결정적인 건 에필로그가 마음에 들었다. 그 에필로그가 방점을 딱 찍어주게 된 것 같다. 그 에필로그로 인해 책을 덮으면서 '이 작품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한편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삶에 위로가 되어준 영호(강하늘 분)와 소희, '비 오는 12월 31일에 만나자'는 가능성이 낮은 약속을 한 그들이 써 내려가는 아날로그 감성 무비. 오는 28일 개봉 예정이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주)키다리이엔티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