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0:07
연예

죠소울, 선우정아·40 커버 영상 100만 뷰 돌파…독보적 감성

기사입력 2021.04.15 11:53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가수 죠소울(Jawsoul)의 커버 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5일 n.CH엔터테인먼트는 “죠소울이 재해석한 가수 선우정아의 ‘도망가자’, 40의 ‘넋’ 커버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앞서 죠소울은 n.CH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우정아의 ‘도망가자’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죠소울은 섬세한 음색과 울림 가득한 보이스로 선우정아표 발라드를 본인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특히 여성 보컬의 고음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죠소울이 커버한 40의 ‘넋’ 영상도 화제를 모았다. 영상에는 건반을 직접 연주하며 가수 양다일과 호흡을 맞추는 죠소울의 모습이 담겼다. 죠소울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깔끔한 고음, 양다일과의 하모니가 어우러져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두 영상 모두 조회수 100만 뷰를 넘어서며 리스너들의 관심을 받는 가운데 지난 3월 발매한 죠소울의 ‘너의 입술에 닿고 싶어’도 재조명을 받고 있다. ‘너의 입술에 닿고 싶어’는 사랑에 빠진 마음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마이너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죠소울만의 독보적인 레트로 소울이 돋보이는 곡이다.

죠소울은 지난해 방송된 Mnet ‘보이스 코리아 2020’에 출연해 올턴을 기록하며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다양한 음악 커버 영상을 꾸준히 공개하며 실력파 아티스트로서 가창력을 인정받은 죠소울은 올해 한층 더 활발해진 음악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죠소울은 오는 1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통 발라드곡 ‘사랑해… 미워해’ 발매를 앞두고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n.CH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