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8:17
스포츠

티아고, '중앙수비수' 파비뉴에 매료

기사입력 2021.04.13 13:11 / 기사수정 2021.04.13 14:05

김상훈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상훈 인턴기자] 리버풀의 티아고가 팀 동료 파비뉴에게 마음을 빼앗겼다. 파비뉴의 안정감과 수비능력에 매료된 것. 

티아고 알칸타라는 파비뉴가 수비수에 어울린다고 13일(한국시간) 브라질 ESPN 과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이번 시즌 파비뉴는 거듭되는 수비진의 부상 소식에 팀을 위해 주 포지션인 수비형 미드필더가 아닌 중앙 수비수로 경기에 임했다. 낯선 포지션임에도 파비뉴는 안정적인 모습을 선보였다. 

티아고는 인터뷰에서 파비뉴는 이제 중앙 수비수로 분류해도 될 것 같다. 그의 수비적인 능력이 큰 장점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에도 이렇게 플레이한 적이 있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동하기 전에 경험해본 포지션이다. 경기 도중 미드필더를 잃으면 그 약점을 안고 뛸 수밖에 없다. 하지만 파비뉴가 수비진에 함께 한다면 그가 전해주는 안정감이 수비진을 넘어 미드필더 진까지 퍼진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그는 더 많이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각자 하나의 롤을 소화한다. 하지만 파비뉴는 이런 역할들을 두루두루 수행할 수 있다. 그는 어느 자리에 위치하더라도 최선의 활약을 보여준다라며 수비수로 전향했을 때 더 많은 경기에 나올 수 있음을 강조했다.

파비뉴는 클롭 감독의 리버풀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하며 미드필더에 안정감을 주던 선수다. 리버풀로 이적하기 전 활약한 모나코에서 멀티플레이어 면모를 선보였다. 파비뉴는 오른쪽 수비수, 중안 수비수 그리고 미드필더로 활약할 수 있다. 이런 그의 다양한 포지션 소화능력을 크게 평가한 리버풀은 파비뉴를 2018년 약 625억 원에 영입했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 리버풀 공식 인스타그램
 

김상훈 기자 shkim188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