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6:33
스포츠

"케인-홀란드? 현실적으론 칼버트 르윈"...리오 퍼디난드의 생각

기사입력 2021.04.13 10:31 / 기사수정 2021.04.13 10:31

김상훈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상훈 인턴기자] 리오 퍼디난드는 맨유 공격진에 현실적인 보강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해리 케인, 엘랑 홀란드와 같은 스타플레이어들이 영입 대상으로 언급되는 가운데 퍼디난드는 현실적인 대안으로 에버튼에서 활약 중인 칼버트 르윈을 추천했다.

퍼디난드는 자신의 유튜브 방송 채널을 통해 르윈은 내가 요즘 가장 눈여겨보는 선수"라며 르윈을 향한 자신의 관심을 전했다. “이번 시즌 그는 상대 수비수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공격수다. 수비수 입장에서 매주 그런 선수와 경합하는 것을 원하는 선수는 없을 것이다. 그는 공격적이고 공을 향해 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올해 초 에버튼의 감독 안첼로티와 나눈 이야기를 전했다. “안첼로티는 르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인자기를 언급했다. 그리고 르윈은 적은 찬스에도 확실하게 박스 안에서, 그리고 밖에서 골을 성공한다”라는 안첼로티의 말을 전했다

르윈은 이번 시즌 활약을 바탕으로 국가대표에 소집됐고, 우리는 그가 온 몸으로 상대입장에서 짜증나는 골들을 넣는 모습을 봤다. 맨유에 좋은 영입이 될 것으로 본다. 이번 시즌 뜬금없이 나타난 선수이긴 하지만 그는 확실한 임팩트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 퍼디난드는 "솔샤르 감독이 저 두 선수(해리 케인, 엘랑 홀란드) 이적이 실현 가능하다고 보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저 둘이 이적명단에 이름을 올린다면 가장 먼저 고려돼야 하는 공격수들은 맞다. 하지만 이 둘의 이적에 있어서 조건은 이적료가 합리적이어야 한다는 점"이라며 회의적인 모습을 보였다.

도르트문트에서 활약중인 엘랑 홀란드와 토트넘의 해리 케인은 약 15000만 파운드, 우리 돈 약 2,318억 원의 몸값이 책정된 스타플레이어들이다. 트렌스퍼마켓에서 측정한 르윈의 몸값은 4500만 파운드, 우리 돈 약 695억이다. 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다.

르윈은 이번 시즌 리그 25경기에 선발출장하며 14골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시즌에는 30경기에 나와 13골을 기록한 점을 고려하면 시즌을 거듭할수록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은 확실하다.

sprosts@xportsnews.com/ 사진= 에버튼 공식 인스타그램

 

김상훈 기자 shkim188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