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09:06
연예

비 "태국서 대통령급 에스코트 받아"…박진영도 '깜짝'(아카이브K)[포인트:톡]

기사입력 2021.03.06 18:06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월드 스타' 비가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에서 태국으로부터 국빈 대우를 받았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7일 ‘바다를 건넌 K-POP’을 주제로 방송될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에서는 K-Pop의 범아시아 진출 선두주자인 비가 ‘월드 스타’답게 과거 태국에서 받은 남다른 대접에 얽힌 일화를 털어놓는다.

2004년 드라마 ‘풀하우스’가 아시아 전역으로 수출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된 비는 홍콩으로 첫 프로모션 입국했을 당시 홍콩 공항을 가득 메운 2만여 명의 팬들과 취재진을 보며 깜짝 놀랐다고 털어놓았다. 

특히, 예상보다 많은 인파와 뜨거운 인기에 “’난 이제 시작이구나’를 느꼈다”며 “그 후 본격적으로 약 2년여에 걸쳐 아시아 전역을 돌았다”고 밝혔다. 그리고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나라로 ‘태국’을 꼽아 궁금증을 자아냈다.


비는 “태국 공항 VIP 통로로 나와서 차를 탔는데 신호가 걸리지 않았다”며 “알고 보니 앞에 경찰분들이 에스코트를 해주시며 신호를 다 바꿔주시더라”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또한 “호텔에 도착했더니 ‘Rain’이라는 룸이 따로 준비되어 있었다”며 “수영을 하고 싶어서 수영장에 갔는데 사람이 하나도 없었다. 알고 보니 그 층을 다 비웠더라”라고 말하며 국빈급 대우를 받았던 날을 회상했다. 이어 비는 “회사에서도 몰랐던 일이라 되게 당황을 했다”며 “오죽하면 박진영 형이 “얘가 이정도야?”라고 했다”며 웃으며 말했다.

한편, 이번 주 ‘아카이브K’에서는 비를 비롯해 안재욱, 클론, NRG, H.O.T., 보아, 이루 등 초기 범아시아 한류 열풍 주역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생생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펼쳐질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어디에서도 말하지 못했던 K-Pop 스타들의 진짜 이야기들을 담은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의 ‘바다를 건넌 K-Pop’ 편은 오는 7일과 14일, 2회에 걸쳐 일요일 오후 11시 5분에 공개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SBS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