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4:45
연예

트와이스 사나, 일본 곡 솔로 음원 발표…고향 선배 '히트곡'

기사입력 2021.02.24 10:38

백종모 기자


트와이스(TWICE) 사나(SANA)가 일본곡 솔로 음원을 발표했다.

사나는 24일 '졸업(卒業)'의 커버 송과 아카펠라 버전 음원을 애플뮤직, 라인 뮤직 등을 통해 공개했다.

일본 포크 듀오 코부쿠로가 지난 3월 발표한 현지 히트곡을 사나가 부른 것이다.

사나는 앞서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바 있다. 코부쿠로가 사나가 출연한 '졸업 스페셜 버전 with SANA' 뮤직비디오를 앞선 12일 공개한 것.

코부쿠로는 2025년 개최되는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의 홍보 대사를 맡고 있으며, 같은 오사카 출신의 아티스트라는 인연으로 사나와의 협업이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트와이스 재팬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이 곡의 아카펠라 버전 영상도 게재됐다.

영상에는 사나가 '졸업'을 녹음하는 장면과, '졸업 스페셜 버전'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장면이 담겼다.

이번 음원 발표는 코부쿠로가 사나에게 뮤직비디오의 출연을 제안하며 이뤄졌다.

코부쿠로는 "'졸업'이라는 노래를 학생뿐 아니라 과거 '졸업생'이었던 모든 이들이 들어주었으면 하는 의미로 '성인이 되돌아보는 졸업'을 주제로 한 '졸업' 뮤직비디오를 사나를 맞아 새롭게 제작했다"며 "사나는 트와이스 활동을 위해 오사카에서 한국으로 거점을 옮겨 활약 중이지만, 어른이 되고 꿈을 향해 미래를 향하는 와중에는, 과거의 추억이 버팀목이 되다는 의미로 출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나는 "출연 제의를 받고 '코부쿠로 님이 맞느냐?"고 다시 물었을 정도"라며 "세대를 불문하고 많은 분의 청춘의 일부를 물들인 아티스트의 제안을 받아 영광이었다. 데뷔 후 처음으로 일본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에 참여하고, 트와이스와 다른 코부쿠로의 세계관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트와이즈 재팬 SNS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