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7:42
연예

'큰엄마의 미친봉고' 백승환 감독 "큰엄마, 처음부터 정영주 떠올려" [화보]

기사입력 2021.01.31 08:01 / 기사수정 2021.01.31 08:0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 백승환 감독이 배우 정영주를 극찬했다.

백승환 감독은 30일 공개된 매거진 PAX와의 인터뷰에서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 기획을 접했을 때부터 큰엄마 역할로 대한민국에 정영주 이외의 배우를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너무나 완벽하게 소화를 해주셨다"라는 설명을 덧붙이며 기대 그 이상의 연기를 펼쳐낸 정영주에 대한 고마움을 거듭 표했다. 앞서 정영주는 백승환 감독의 연출 영화인 '첫잔처럼', '더블패티'에서도 호흡한 바 있다.

또 영화에서 등장하는 정영주의 '오르막길' 열창에 대해 "언젠가 내 영화에서 윤종신의 노래가 울려퍼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다 마침 '오르막길'을 떠올렸고, 정영주가 불렀을 때 우리 영화에 잘 어울릴 것 같았다"라고 선곡 배경을 전하기도 했다.


끝으로 "그저 영화를 보고 가족들을 돌아보는 찰나가 생긴다면 이걸 찍은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영화를 만들게 된 의도를 곱씹었다.

'큰엄마의 미친봉고'는 명절 당일 뒤집개 대신 봉고차 열쇠를 집어든 큰 며느리가 남편 몰래 며느리들을 하나둘 차에 태워 탈출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로드무비다.

며느리를 모두 데리고 탈출하는 대범한 큰엄마 이영희 역에 정영주, 결혼을 앞두고 대탈출에 엮여 파혼을 고민하는 예비 며느리 최은서 역에 김가은이 각각 출연한다. 이외에도 유성주, 황석정, 조달환, 정재광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매거진 PAX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