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1:27
연예

에픽하이 "비아이 협업, 고민 끝에 결정…완성도 만족"

기사입력 2021.01.18 16:4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마약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한 그룹 아이콘 출신 비아이(B.I)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18일 오후 10집 정규 앨범 '에픽 하이 이즈 히어 上(Epik High Is Here 上)'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에픽하이는 이번 앨범에 함께한 화려한 피처링진 가운데 비아이와의 협업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타블로는 "협업 상대를 선택할 때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되는데 무엇보다 그 곡을 완성에 가까운 곡으로 만들어줄 분을 찾게 된다. 피처링뿐 아니라 앨범을 만드는데 있어서 고민을 많이 할 수밖에 없다. 트랙뿐 아니라 멜로디 메이킹, 가사 등 뭘 해도 안되는 상황이 반복되더라도 계속 수정하고 고민해나간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앨범을 만들 때 수많은 선택지가 있는데 어느 하나도 가볍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없더라. 비아이와 협업 역시 무게감있게 생각했다. 그 과정 속에서 포기할 수 없을 정도로 완성도로 만들어준 것도 사실이다"고 덧붙였다.

또 투컷은 "멜로디와 보컬을 비아이가 한다면 잘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앨범 트랙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봤더니 꼭 이 곡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비아이와의 협업에 힘을 실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가수 씨엘(CL), 지코가 함께한 '로사리오(ROSARIO)'와 헤이즈가 참여한 '내 얘기 같아'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담겼다. 이 외에도 '레슨 제로(LESSON ZERO)', '수상소감(Feat. 비아이(B.I)', '라이카(LEICA)(Feat. 김사월)', 정당방위(Feat. 우원재, 넉살, 창모)', '트루 크라임(TRUE CRIME)(Feat. Miso)', '소셜 디스턴스 16(SOCIAL DISTANCE 16)', '엔드 오브 더 월드(END OF THE WORLD)(Feat. 지소울(GSoul)', '위시 유 워(WISH YOU WERE)' 등 총 10트랙이 수록됐다. 

에픽하이 10집 정규 앨범 '에픽 하이 이즈 히어 上'는 오늘(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아워즈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