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03-03 23:15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에픽하이 미쓰라, 공황장애 고백 "좌절·부담감 때문"

기사입력 2021.01.18 16:27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에픽하이(Epik High) 미쓰라가 공황장애를 겪었다고 털어놨다.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18일 오후 10집 정규 앨범 '에픽 하이 이즈 히어 上(Epik High Is Here 上)'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날 미쓰라는 에픽하이의 지난 음악 역사에서 관통하는 키워드로 '위로'와 '공감'을 꼽았다. 

미쓰라는 "위로와 공감이라는 키워드는 에픽하이가 음악을 만들고 발표할 때 우선시돼 왔다. 이 키워드가 없다면 음악을 발표하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할 정도"라며 "우리의 경험에 의해 많은 분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쓰라는 "무엇 때문인지 모르겠고 얘기할 수 없지만 제가 감당할 수 없는 상황들에서 오는 좌절감, 인간관계의 어려움, 내가 해야할 일을 최선을 다해 최대한의 결과를 내야한다는 부담감 때문인지 공황장애 증상이 왔다. 녹음하다가 뛰쳐나가기도 했다. 전에는 겪어본 적 없지만 이런 마음의 병이나 상황에 놓인 분들에게 음악을 만들어주는 일도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했다. 작년 한 해가 우리 모두 갑작스럽게 좌절과 공포를 마주해야하지 않았나 해서 만들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타블로는 "미쓰라는 우리 중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런 상황을 겪는 모습을 봤다. 겪지 않았으면 좋았겠지만 이왕 겪었다면 미쓰라가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로 바꿔서 전달해보면 어떻겠냐고 얘기했더니 가사를 더 신경쓴 것 같더라"며 앨범이 지닌 진정성에 힘을 실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가수 씨엘(CL), 지코가 함께한 '로사리오(ROSARIO)'와 헤이즈가 참여한 '내 얘기 같아'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담겼다. 이 외에도 '레슨 제로(LESSON ZERO)', '수상소감(Feat. 비아이(B.I)', '라이카(LEICA)(Feat. 김사월)', 정당방위(Feat. 우원재, 넉살, 창모)', '트루 크라임(TRUE CRIME)(Feat. Miso)', '소셜 디스턴스 16(SOCIAL DISTANCE 16)', '엔드 오브 더 월드(END OF THE WORLD)(Feat. 지소울(GSoul)', '위시 유 워(WISH YOU WERE)' 등 총 10트랙이 수록됐다. 

에픽하이 10집 정규 앨범 '에픽 하이 이즈 히어 上'는 오늘(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아워즈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