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22:17
연예

'컴백' 에픽하이 "비·유노윤호·이효리도 열일, 옛날 생각나"

기사입력 2021.01.18 16:11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3년 여 만에 가요계 컴백한 소감을 전했다.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18일 오후 10집 정규 앨범 '에픽 하이 이즈 히어 上(Epik High Is Here 上)'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번 앨범은 3년 3개월 만에 나오는 에픽하이의 신보다. 타블로는 "저도 3년 3개월이나 지난 사실을 최근에 알았다"며 놀라워했다. 

이들은 본격적인 신보 소개에 앞서 근황을 전했다. 타블로는 "에픽하이밖에 없는 독립 회사를 시작한지 2년이 조금 넘었다. 열심히 해야 할 일들이 늘어나서 열심히 일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늦게나마 관심을 받게 되면서 투어를 많이 돌았다. 아빠로서도 집에서도 하루를 위해 열심히 살고 있었다"고 밝혔다. 

미쓰라와 투컷 역시 아빠로서 삶을 살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투컷은 "애들 온라인 수업 챙겨주느라 바쁘다"고 말해 타블로의 공감을 자아내기도 했다. 

또 타블로는 "사실 저희 같은 공연형 가수가 앨범을 지금 내는 게 맞나 고민했다. 최근 유노윤호와 방송국 대기실에서 만나 반갑게 인사를 했다. 유노윤호가 '비 형도 나오고 (에픽하이) 형님들도 나오고 저도 나오니까 옛날에 같이 활동하던 때가 생각난다'고 하더라. 이효리 누나도 열심히 활동하시는거 보면 예전도 생각나고, 미래로 갈 수 있는 시기에 함께하게 돼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미소 지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가수 씨엘(CL), 지코가 함께한 '로사리오(ROSARIO)'와 헤이즈가 참여한 '내 얘기 같아'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담겼다. 이 외에도 '레슨 제로(LESSON ZERO)', '수상소감(Feat. 비아이(B.I)', '라이카(LEICA)(Feat. 김사월)', 정당방위(Feat. 우원재, 넉살, 창모)', '트루 크라임(TRUE CRIME)(Feat. Miso)', '소셜 디스턴스 16(SOCIAL DISTANCE 16)', '엔드 오브 더 월드(END OF THE WORLD)(Feat. 지소울(GSoul)', '위시 유 워(WISH YOU WERE)' 등 총 10트랙이 수록됐다. 

에픽하이 10집 정규 앨범 '에픽 하이 이즈 히어 上'는 오늘(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아워즈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