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03-03 23:07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I'm Legend"…에픽하이X씨엘X지코의 존재적 증명 '로사리오'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1.01.18 14:23 / 기사수정 2021.01.18 16:02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에픽하이가 풍성한 음악 선물을 들고 돌아왔다. 

에픽하이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10집 정규 앨범 '에픽 하이 이즈 히어 上(Epik High Is Here 上)'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가수 씨엘(CL), 지코가 함께한 '로사리오(ROSARIO)'와 헤이즈가 참여한 '내 얘기 같아'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담겼다. 이 외에도 '레슨 제로(LESSON ZERO)', '수상소감(Feat. 비아이(B.I)', '라이카(LEICA)(Feat. 김사월)', 정당방위(Feat. 우원재, 넉살, 창모)', '트루 크라임(TRUE CRIME)(Feat. Miso)', '소셜 디스턴스 16(SOCIAL DISTANCE 16)', '엔드 오브 더 월드(END OF THE WORLD)(Feat. 지소울(GSoul)', '위시 유 워(WISH YOU WERE)' 등 총 10트랙이 수록됐다. 

첫 번째 타이틀곡 '로사리오'는 타인의 불행과 실패를 바라는 자들에게 날리는 시원한 일침을 담았다. 트렌디하고 강렬한 힙합 장르의 곡으로, 씨엘과 지코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Out of my way / I am legend and I'm here to stay / Did it my way" "밟기만 하면 다 길이 됐네 / 비가 내리면 / I'll dance in the rain / 말이 많네" 등 용기를 잃은 현시대 사람들을 대변해 '나는 살아있는 전설이고, 이 자리를 지킬 것'이란 외침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에픽하이와 씨엘, 지코의 비주얼 변신이 시선을 압도한다. 한 편의 누와르 영화 같은 압도적인 스케일의 뮤직비디오는 이들의 강렬한 존재감이 더해지면서 곡의 분위기를 더욱더 고조시킨다. 

또 다른 타이틀곡 '내 얘기 같아'는 슬픈 드라마·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며 자신의 이야기 같다고 느끼는 이들을 위한 테마곡이다. 기존 힙합곡의 틀을 완전히 벗어버린, 영화나 애니메이션 OST에서나 들을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이며 에픽하이와 헤이즈의 호흡이 리스너들의 감정을 더욱 자극한다. 

한편 에픽하이는 오늘(18일) 오후 9시부터 방송되는 네이버 NOW. '#OUTNOW'에 출연해 신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에픽하이 '로사리오' 뮤직비디오 영상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