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5:36
연예

안보현·김혜준, 남녀 신인상 수상 [2020 MBC연기대상]

기사입력 2020.12.30 21:22 / 기사수정 2020.12.30 21:44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안보현, 김혜준이 '2020 MBC 연기대상' 신인상을 받았다.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공개홀에서 진행된 2020 MBC 연기대상에서 '카이로스'의 안보현, '십시일반' 김혜준이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안보현은 "어제 똑같은 무대에서 MC를 보면서 평생 떨 걸 다 떨어 오늘 안 떨거라고 생각했는데 더 떨린다. 너무 감사드린다. 연기를 하면서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무대에 서는 거였다. 신인상까지 줘 너무 감사하다. '카이로스'는 박승우 감독님의 첫 작품인데 함께해 영광이다. 처음 받는 신인상이어서 떨리고 감사하다"라며 많은 스태프들과 신성록, 남규리 등 배우들, 소속사 식구들에게 공을 돌렸다.

안보현은 "부모님이 부산에서 보고 있을지 모르는데 주무시고 있을 수 있다. 아들이 서울에서 올라와서 해준 거 없다고 말씀하시는데 너무 감사하다. 할머니 너무 사랑한다. 코로나19 잘 이겨내고 내년에는 마스크 벗고 웃으면서 악수할 날이 왔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혜준은 "감사하다. 너무 떨린다. 죄송하다. 어릴 때부터 하고 싶던 연기를 너무 좋은 분들과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게 생각했는데 한번 뿐인 값진 상 줘 감사하다.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없어 걱정했는데 그럴 때마다 믿어준 감독님, 작가님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현장에서 많이 헤매고 어려워할 때마다 모든 감독님, 스태프, PD님, 배우 선배님들이 많은 대화 나눠주시고 이끌어주고 묵묵히 기다려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할 수 있었다. 진심으로 연기하는 배우 되겠다"라며 떨리는 목소리로 소감을 밝혔다.

남자 신인상 후보로 '카이로스' 강승윤, '그 남자의 기억법' 이진혁, '나를 사랑한 스파이' 배인혁, '미쓰리는 알고있다' 김도완, '꼰대인턴' 노종현, '십시일반' 최규진, '카이로스' 안보현이 올랐다.

여자 신인상 후보로 '미쓰리는 알고있다' 박신아, '십시일반' 김혜준, '저녁 같이 드실래요' 손나은, '카이로스' 이주명, '나를 사랑한 스파이' 박소진, '그 남자의 기억법' 이주빈이 이름을 올렸다.

이날 2020 MBC 연기대상은 32년 만에 첫 연기대상 단독 진행자로 낙점된 김성주가 나섰다. MBC 수목드라마 ‘꼰대인턴’에 특별 출연하고 OST ‘꼰대라떼’을 부른 가수 영탁이 ‘찐이야’, '꼰대인턴'을 부르며 축하 무대를 꾸민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2020 MBC연기대상 방송화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