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1:54
연예

'스위트홈' 고민시 "김민희·조윤희 닮은꼴? 기분 너무 좋죠" (인터뷰)

기사입력 2020.12.30 11:56 / 기사수정 2020.12.30 11:57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고민시가 김민희, 조윤희 닮은 꼴이라는 이야기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30일 온라인을 통해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 출연한 고민시의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송강 분)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며,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이응복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고민시는 매사에 삐딱한 사춘기 소녀 이은유 역을 연기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모든 것에 냉소적이고 소극적이지만 계속되는 재난 상황 속에서 끝내 두려움을 극복하고 괴물과 맞서 싸우며 성장하는 캐릭터다. 

이날 고민시는 배우 김민희, 조윤희의 신인 시절을 떠올리게 한다는 시청자들의 반응에 "너무 부끄럽다"며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배우들이다. 저는 이제 시작하는 새내기 같은 느낌이지 않나. 워낙 뛰어나신 분들이라 언급된 선배님들께 죄송하다"고 멋쩍은 웃음을 지었다.

이어 "(닮았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기분은 너무 좋다. 그만큼 제가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부담감이 생기는 것도 사실"이라며 "닮은 꼴이라는 말을 계속 듣기보다는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드리면서 저만의 매력을 더 보여드리고 싶다. 배우 고민시로서 각인되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또한 고민시는 '데뷔작 격인 영화 '마녀' 이후 성장하는 모습이 보인다'는 호평에 "아직 성장하고 있는 중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매 작품마다 열심히 노력하려고 한다"며 "이번에 '스위트홈'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것처럼 앞으로도 대본을 볼 때 적정량의 고민 보다 200, 300% 고민을 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위트홈'은 지난 18일 전 세계 공개 이후 4일 만에 해외 13개국에서 1위, 70개국 이상에서 TOP 10 순위 안에 들며 해외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특히 미국, 인도, 아랍에미레이트, 프랑스, 스페인, 독일, 영국, 호주 등 상대적으로 한국 콘텐츠가 생소했던 지역도 포함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미스틱스토리, 넷플릭스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