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6 16:28
연예

청국장 명인 서분례, 며느리에 잔소리 "나 죽으면 어떻게 할래" (동치미)

기사입력 2020.12.05 23:26 / 기사수정 2020.12.05 23:26

김영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영아 인턴기자] '동치미' 청국장 명인 서분례가 며느리에게 메주 만드는 방법을 전수했다. 

5일 방송한 MBN 예능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이 집 며느리로 살기 참 힘들다'라는 주제로 배우 장미자, 최현호, 가수 김혜연, 방송인 허준, 스튜디오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청국장 명인 서분례가 일상을 공개했다.

서분례 명인은 궁을 떠올리게 하는 넓은 저택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수많은 장독이 출연진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그의 집에는 며느리 오광미 씨가 등장해 화기애애하게 인사를 나눴다. 

하지만 곧이어 서분례는 "일하러 왔는데 그런 옷을 입고 왔냐"라며 핀잔을 줬다. 이후 차를 마시던 중 그는 며느리의 네일 아트를 보며 "다 빠질 거다. 오늘 메주 만들 거다"라고 말했다. 

이에 오광미는 "저는 오늘 그냥 도와주는 걸로 알고 왔다. 도와주시는 분들이 있지 않냐"라고 물었다. 서분례는 "주인이 알아야 하는 거다. 나 죽고 없으면 네가 어떻게 일을 시킬 거냐"라고 말했다. 이후 두 사람은 본격적으로 메주를 만들기 시작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N 방송화면

김영아 기자 ryeong001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