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01-22 19:08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해외연예

"女에서 男으로"…엘렌 페이지, 동성 결혼 이어 트랜스젠더 선언[엑's 할리우드]

기사입력 2020.12.02 07:28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배우 엘렌 페이지가 트랜스젠더 선언을 했다.

2일(한국 시간) 엘렌 페이지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것을 여러분께 알리고 싶다. 나를 지칭하는 말은 'he'나 'they'이고 내 이름은 엘리엇"이라고 소개했다.

엘리엇은 "내 기쁨은 현실이지만 깨지기 쉽다. 지금 매우 행복하고 얼마나 많은 특권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음에도 매우 두렵다. 나는 증오, 농담, 폭력이 두렵다"고 두려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트랜스젠더에 대한 차별은 만연하고 교활하며 잔인해 끔찍한 결과를 초래한다"며 "2020년 한 해에만 최소 40명의 트랜스젠더가 살해당했으며 그 중 대다수는 흑인과 라틴계 트랜스 여성이었다"고 말했다.

엘리엇은 "그만하면 충분하다. 당신은 사람들을 해치고 있다. 우리는 당신의 공격에 대해 침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사실을 사랑하고 퀴어인 것을 좋아한다"며 트랜스젠더 선언을 자랑스러워했다.


한편 엘렌 페이지는 1987년생으로 지난 1997년 영화 '핏 포니'를 통해 데뷔했으며 2007년 영화 '주노'에서 임신한 10대 역할로 이름을 알렸다.

또 영화 '인셉션',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로마 위드 러브'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엘렌 페이지는 지난 2018년 1월 자신의 동성연인인 안무가 겸 댄서 엠마 포트너와 결혼했으며 트랜스젠더 선언 후 엠마 포트너도 지지의 목소리를 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연합뉴스, 엘렌 페이지 페이스북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