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18:05
스포츠

SK 이재원 1년 만에 주장 복귀, "독하게 팀 이끌겠다"

기사입력 2020.11.26 14:07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SK 와이번스는 26일, 2021시즌 선수단을 이끌어나갈 주장으로 이재원을 선임했다.

이재원 선수는 18, 19시즌에도 SK 역대 최초로 2년 연속 주장을 연임하며 팀의 좋은 성적과 분위기를 위해 기여한 바 있으며, 21시즌에도 주장을 역임하게 되면서 SK 선수 중 최다시즌 주장을 맡게 됐다.

김원형 감독은 "내가 SK 선수, 코치를 하던 시절부터 (이)재원이에게 리더십과 책임감을 느꼈고, 지금까지도 선수단 내에서 좋은 평을 받으며 팀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며 주장으로서 적임자라고 생각했다. 주장이 정말 힘든 자리인 것을 잘 알지만, (이)재원이라면 지금까지 잘 해왔던 것처럼 내년 시즌에도 좋은 리더십을 발휘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원형 감독은 이날 선수단 전체가 함께한 미팅 자리에서 이재원 주장 선임과 이유 등을 선수단에 발표했다.

주장으로 선임된 이재원 선수는 "먼저 힘든 시기에 주장을 맡아 팀을 이끌어준 (최)정이형에게 고생 많았고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1년 만에 주장을 다시 맡게 됐는데 주장으로서 독하게, 책임감 있게 팀을 이끌어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2021시즌 주장을 도와 팀을 이끌 투·야수조 조장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eunhwe@xports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