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0:38
연예

반성한다는 태도가...'대마초 인정' 루피·오왼, 진정성 없는 사과 논란 [엑's 이슈]

기사입력 2020.10.20 17:50 / 기사수정 2020.10.20 16:27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메킷레인레코즈 소속 래퍼 전원의 대마초 투약 혐의가 적발된 가운데, 루피와 오왼의 사과 태도가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19일 오후, 루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해당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루피는 "저를 비롯한 메킷레인 아티스트들이 대마 흡연 사실에 관해서 경찰 조사를 받았고, 조사 과정에서 저희가 사실에 대해서 전부 시인을 했고 적합한 절차를 통해서 교육 조건부 기소유예라는 최종 판정을 받았던 사실이 있다"고 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했다.

또 루피는 교육 조건부 집행유예를 받았으며, 교육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자신의 영향력을 언급하며 재차 사과했다. 그러나 루피의 사과 태도에 누리꾼들은 비판의 목소리를 제기했다. 허공을 쳐다보며 책 읽듯 이야기를 한다거나 몸을 건들거리는 등 무성의 했다는 것.

누리꾼들은 실시간 댓글을 통해 "앞에 대본 있나", "진짜 실망이네요", "왜 이렇게 몸을 흔들지", "말은 잘하는데 눈이 초점을 잃음" 등의 반응을 보이며 차가운 시선을 보냈다.


루피 뿐만 아니라 오왼의 태도 또한 문제가 됐다. 보도 이후 오왼의 소셜 미디어 댓글 창은 누리꾼들의 비판 목소리로 가득 찼다. 이런 가운데, 오왼은 한 누리꾼에게 "모범 시민 납셨네"라며 비아냥대 논란을 만들었다. 또 오왼은 대마 합법화를 주장하고 있는 래퍼 빌스택스를 태그해, "저런 사람들 인식을 어떻게 바꾸냐"며 적반하장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소속사 메킷레인 레코즈 측은 19일 공식 입장을 통해 "멤버 전원은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후회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한 바 있다. 그러나 소속 아티스트들의 진정성 없는 사과에 비판 여론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19일, 채널A '뉴스A'는 래퍼 나플라, 루피, 블루, 오왼, 영웨스트가 지난해 9월 대마초 투약 혐의로 적발, 검찰에 송치됐다고 보도했다. 메킷레인 레코즈 소속 아티스트 전원의 마약 적발 소식에 대중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한편, 오왼은 참가를 알린 Mnet '쇼미더머니9'에서 하차했으며 모든 분량에서 편집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루피 인스타그램, 채널A 방송화면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