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7:52
스포츠

[N년 전 오늘의 XP] 방탄소년단(BTS) 역사의 시작, 첫 빌보드 ‘핫 100’ 진입곡 ‘DNA’ 발표되던 날

기사입력 2020.09.18 07:00

윤다희 기자


본 기획 연재에서는 연예·스포츠 현장에서 엑스포츠뉴스가 함께한 ‘n년 전 오늘’을 사진으로 돌아봅니다. 

[엑스포츠뉴스 윤다희 기자] 2017년 9월 18일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LOVE YOURSELF 承 ‘Her’ 발매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LOVE YOURSELF 承 ‘Her’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시리즈 LOVE YOURSELF의 첫 시작을 알리는 미니 앨범이다. 타이틀곡 ‘DNA’는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함께 일렉트로 팝을 기반으로 중독적인 휘파람 소리와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가 특히 매력적인 곡이다.

발매 전부터 선주문 105만 장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은 LOVE YOURSELF 承 ‘Her’는 149만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최다 판매량 기록을 자체 경신 했다. 또한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 조회수 10억 건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리더 RM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차트에 진입하고 싶다는 목표를 밝혔다. RM의 포부대로 ‘DNA’는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4주 연속 순위에 머물렀다. 또한 LOVE YOURSELF 承 ‘Her’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6주 연속 순위를 유지해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 ‘핫 100’과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한 가수가 됐다. 

한편 3년이 지난 지금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발매한 ‘Dynamite’로 케이팝의 역사를 다시 썼다. ‘Dynamite’는 9월 5일 자 ‘핫 100’ 차트에 신규 진입하며 곧바로 1위를 거머쥐었고, 9월 12일 자 ‘핫 100’ 차트에서도 정상을 수성하며 ‘2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RM 'BTS 리더의 믿음직한 미소'


진 '명불허전 월드와이드 핸섬'


슈가 '중독되는 미소'


제이홉 '프로 아이돌의 하트'


지민 '글로벌 팬심 휩쓴 금발 미소년'


뷔 '전세계 여심 홀린 뷔주얼'


정국 '방탄소년단의 황금 막내'


'케이팝의 역사가 된 방탄소년단'


ydh@xportsnews.com

윤다희 기자 ydh@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