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19 18:02
연예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인순이·박정현·김호중 등 아티스트 라인업 공개

기사입력 2020.08.10 07:25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8.15 광복 75주년 특집 콘서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출연자 라인업이 모두 공개됐다.

10일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KBS한국방송이 주관하는 8.15 광복 75주년 특집 콘서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주최 측은 "인순이, 박정현, 포레스텔라, 김호중, 이봉근, 폴킴, 위키미키, 민영치 밴드 등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영원한 디바 인순이를 비롯해 가요계 최고의 보컬리스트 박정현, 대중이 선택한 크로스오버계 아이돌 포레스텔라, 성악부터 트로트, 가요까지 섭렵한 김호중, 영화 ‘소리꾼’의 주인공으로 활약한 배우 겸 국악인 이봉근,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쓴 고막남친 폴킴, 통통 튀는 매력이 돋보이는 걸그룹 위키미키, 재일동포 3세 출신 설장구(서서치는 장구) 연주자 민영치가 속한 민영치 밴드가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무대에 오른다.

영화 ‘기생충’,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한 번 다녀왔습니다’ 등을 통해 내공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대세 반열에 오른 배우 이정은은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의 프리젠터로 출연한다. 특히 재일동포들의 삶을 다룬 영화 ‘용길이네 곱창집’ 주연을 맡았던 경험이 있는 만큼 누구보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프리젠트로 모국을 향한 그들의 그리움과 감사함을 표할 예정이다.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는 수많은 차별과 모진 고난을 이겨내면서도 일본 땅에서 100년이 넘도록 조국을 위해 헌신했던 재일동포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특별한 콘서트다. 8.15 광복절 방송에 걸맞은 웅장한 세트 구현을 통해 다양한 테마 연출을 준비 중이며 다큐적 영상구성과 프리젠트, 대규모 무대로 입체감 있게 재일동포를 조명할 예정이다.

8.15 광복 75주년 특집 콘서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오는 13일 무관중 녹화로 진행되며 15일 오후 5시 30분부터 약 85분간 KBS 1TV에서 방영된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