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7:56
연예

'결백' 대만 흥행 계속…웰메이드 영화의 힘

기사입력 2020.08.06 10:35 / 기사수정 2020.08.06 11:16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결백'(감독 박상현)이 국내를 넘어 대만에서도 평단은 물론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결백'이 7월 22일 대만 개봉 이후 현지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어 화제다.

'결백'은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 기억을 잃은 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 화자(배종옥 분)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정인(신혜선)이 추시장(허준호)과 마을 사람들이 숨기려 한 추악한 진실을 파헤쳐가는 무죄 입증 추적극.

'결백'이 국내뿐 아니라 대만 관객들의 마음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개봉 2주차에도 여전히 100여개의 스크린을 유지하며 관객들을 만난 '결백'은 개봉주보다도 소폭 수치가 올라간 관객 수를 동원하며 꾸준한 흥행세를 발휘했다.

이는 관객들의 자발적인 입소문 열풍이 일어난 것으로 보이며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증명한다.

특히 실제 관객들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대만 대표 포털사이트 'Yahoo!대만 무비'의 관객평점은 별 5개 만점에 4개, 커뮤니케이션 앱 'Line Movie' 평점은 9.4점으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주말 기준 대만 박스오피스 상위권 5위 안에는 '반도', '강철비2: 정상회담' 그리고 '결백'까지 한국영화 세 편이 랭크되면서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렇듯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들로 대만 스크린을 장악하고 있는 K-무비들이 현지의 높은 관심과 열기로 열풍을 이어갈 전망이다.

대만에서 식지 않는 관심을 받으며 절찬 상영 중인 '결백'은 국내 IPTV&디지털케이블 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키다리이엔티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