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2:45
게임

조이맥스 박선구 PD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 영화 속 대표전투 재현"

기사입력 2020.07.28 14:47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지난 6월 조이맥스에서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Star WarsTM: Starfighter Missions)'의 사전예약을 알린 이후 SNS와 온라인에서는 스타워즈 팬들과 플레이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이맥스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새로운 타이틀인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에 대하여 조이맥스와 루카스필름의 리드 프로듀서와 진행한 새로운 인터뷰를 공개했다.

조이맥스의 박선구 PD와 루카스필름 게임즈의 매니지먼트 개발자인 Craig Derrick이 스타워즈의 첫 모바일 비행 슈팅인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의 주요 특징, 게임 플레이, 현재 개발 단계, 그리고 흥미로운 부분들에 대해 밝혔다.

먼저 루카스필름의 매니지먼트 개발자인 Craig Derrick이 조이맥스와 함께 작업하며 게임만의 특별한 점과 스타워즈의 긴장감 넘치는 공중전을 모바일 게이머들에게 어떻게 보여주는지 이야기를 나눴다.

1. 첫 발표 이후 많은 아시아의 스타워즈 게이머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의 어떤 부분들이 기존의 스타워즈 게임과 차별점을 두고 있다고 생각하나요?

Craig Derrick: 팬들과 게이머들이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의 소식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을 기대를 하고 있어 기쁩니다. 이 게임은 저희가 기존에 개발했던 스타워즈 모바일 게임과는 차별점을 두는 몇 가지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다양한 스타파이터를 치열한 전투 도중에 교체하며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다른 스타워즈 게임과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특징은 플레이어들이 미션을 완수하기 위하여 전략적으로 플레이하도록 합니다. 또한 영화에서 데스스타가 폭파되는 야빈 전투에서 루크 스카이워커의 Red 5가 소속된 Red 스쿼드론과의 연결고리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2.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다양한 시대와 시리즈 중 클래식과 시퀄에 등장하는 스타파이터를 선택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Craig Derrick: 이 게임은 스타워즈 세계관의 유명한 파일럿과 스타파이터로 구성된 스쿼드론으로 빠르고 쉽게 전투에 참전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플레이어들에게 고퀄리티로 렌더링 된 스타파이터로 가득한 격납고를 제공하고, 전 은하에서부터 온 파일럿들을 소개하고, 플레이어들이 스쿼드론을 어떻게 구성할지에 대한 전략을 짜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클래식 시대의 스타파이터로 시작하여 플레이어들이 성장하면서 영화에서 만난 대표적인 스타파이터를 직접 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의 초반에서 플레이어들은 Millennium Falcon, Slave I, X-wings 그리고 TIE fighter와 같은 스타파이터들을 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점차 플레이어들에게 새롭고 멋진 스타파이터들을 소개하고자 했고, 이런 이유로 시퀄 시대의 스타파이터들도 게임에 포함하기로 했습니다. 

3. 스타워즈의 경험을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에 가져오기 위해 조이맥스와 협업한 것은 어땠나요?

Craig Derrick: 루카스필름 게임즈에서는 전 세계의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할 때 세심하게 작업합니다. 초반 단계에서 저희의 프로듀서 Peter Cesario와 크리에이티브 팀은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이 실감 나는 스타워즈 게임처럼 보이고, 들리고, 느껴질 수 있도록 함께 긴밀히 작업했습니다. 조이맥스의 개발팀은 스타워즈 팬들로 가득 차 있었고, 다양한 시리즈의 스토리와 캐릭터에 대해 잘 알고 있었습니다. 초반 단계에서 들은 또 하나의 놀라운 소식은 팀의 프로듀서 중 한 명이 기존에 다른 스타워즈 게임을 저희와 함께 작업했다는 것입니다. 이 점이 두 팀이 바로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고, 스타워즈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을 절약할수록 더 멋진 게임 디자인 아이디어와 기능들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더 많아졌습니다.

4. 마지막으로 스타워즈 팬들이 모바일 게임으로 경험할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에서 흥미를 찾을 만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Craig Derrick: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은 80여 종이 넘는 스타파이터 파일럿과 기체로 플레이할 수 있는 멋진 모바일 게임입니다. 하지만 특별히 스타워즈 팬들은 영화에서 보던 대표적인 전투들을 게임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을 매우 좋아할 것 같습니다. 스타워즈 팬들은 어디서든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호스 행성에서 Snowspeeder를 조종하거나 데스스타를 향해 날아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조이맥스의 박선구 PD와 이 새로운 비행 슈팅 게임의 주요 특징과 개발 단계에 대해 미리 살펴보았습니다. 

1. 조이맥스에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셨습니다. 스타워즈 게임을 개발한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소감이 어땠나요? 

박선구 PD: 정말 기쁘고 설레었습니다. 스타워즈를 보며 자랐고 스타워즈를 좋아해서 영화뿐만이 아니라 스타워즈 게임들도 즐겨 했습니다. 게임 개발자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된 이유 중 하나도 스타워즈 게임을 좋아했기 때문입니다. 스타워즈 팬들과 게이머들의 새로운 세대를 위해 스타워즈 게임을 개발하게 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을 때는 꿈을 이룬 기분이었습니다.

2. 스타파이터를 성장시키거나 커스터마이징하는 시스템이 흥미롭습니다. 일반적으로 롤플레잉 게임에서 보이는 요소들인데요. 이러한 요소들과 시스템이 게임 플레이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박선구 PD: 정통 슈팅게임처럼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도 액션으로 가득 차 있기를 의도했지만, 저희는 단순히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지는 것보다는 플레이어들이 게임에서 더 깊은 경험을 즐길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정통 슈팅게임과는 다르게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스타파이터를 획득하고, 업그레이드하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 스타파이터에 데칼을 적용하거나 영화에서의 모습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들은 한 솔로의 클래식한 Millennium Falcon을 획득하고 캠페인에서 레벨업 하면서 새로운 데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데칼은 기존의 회색을 멋진 블랙과 그린 조합으로 만들어주는 데칼입니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스타파이터를 성장시켜 다음 전투에 따라 전략적으로 스쿼드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3. 플레이어들이 수집한 스타파이터들에 각각 특별한 역할이나 능력이 있나요?

박선구 PD: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에 등장하는 스타파이터는 모델과 클래스에 따라 각기 다양한 스페셜 스킬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셉터 클래스는 빠른 기동 능력과 함께 적 스타파이터에게 유도 미사일을 쏟아내며 공격합니다. 봄버 클래스는 기동 능력은 떨어지지만 높은 방어력과 함께 강력한 양성자 어뢰를 발사하여 전함 류의 적에게 큰 피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고른 전투 능력을 지닌 밸런스 타입의 파이터 클래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영웅 클래스가 있는데, 이는 루크 스카이워커나 다스 베이더와 같은 영화 속 주요 인물들이 가진 스타파이터는 강력한 스페셜 포스 능력을 스킬의 일부분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포스는 플레이어들에게 다가오는 적들에게 반응할 시간을 주고 일격에 적의 스타파이터를 날려버리는 특별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스쿼드론으로 함께 전투에 참가하는 것이 특이합니다.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는 팁이나 추천하는 스타파이터 조합이 있나요?

박선구 PD: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에서 플레이어들은 다른 클래스의 스타파이터들을 자신만의 스쿼드론으로 전략적으로 구성하여 전투 도중 교체하며 싸울 수 있습니다. 이 요소는 대부분의 정통 슈팅게임에서는 경험해보지 않던 요소이고 플레이어들이 어떤 스타파이터를 활용할지에 대한 전략을 세우도록 하여 승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플레이어들은 각 스타파이터들의 클래스와 스타파이터들의 개별 스펙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최적의 스쿼드를 만들어 나가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전투 중 교체하면 각 스쿼드의 스타파이터가 지닌 태그 스킬이 발동되고 순간적인 화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킬 관련해서 높은 플레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팁을 드리면, 다수의 적이 등장했거나 높은 내구도를 지닌 전함 등을 상대할 경우, 태그 스킬을 잘 활용하면 유리한 상황을 이끌어 낼 수 있는데요. 태그 스킬이 발동된 직 후, 스쿼드의 순간적인 화력이 증가했을 때 스페셜 스킬도 활용하면 더욱 강력한 공격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5. 게임의 높은 그래픽 퀄리티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많고 또한 스타파이터와 행성을 구현하기에 많은 정성을 들인 것이 보입니다. 이 외에 플레이어들이 반드시 다운로드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박선구 PD: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에서 플레이어가 만족할 그래픽에 대해 다양한 스타일을 고민해봤지만 최종적으로는 영화에서처럼 보이는 스타워즈를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루카스필름 게임즈의 도움으로 저희는 고퀄리티의 3D 그래픽으로 스타파이터를 재현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함께 팀을 이루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게임을 할 수 있는 깊은 소셜 콘텐츠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저희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플레이어들과 함께 개선하고 성장해가는 게임이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성장 목표 제공과 누적된 게임 내 자산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많은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조이맥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