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3 06:07
연예

'유스케' 이하이, 유희열과 컬래버…"YG 계약만료…연락 안 올까봐 걱정"

기사입력 2020.07.24 14:44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가수 이하이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등장한다.

24일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에는 반전매력의 소유자 이하이가 출연한다. 이하이는 첫 곡으로 2012년에 발매된 인생 첫 데뷔곡 ‘1,2,3,4(원, 투, 쓰리, 포)’를 선곡, 독보적인 이하이의 음색과 강렬한 밴드 사운드로 현장에 있던 모든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무대를 본 유희열은 “블루스 클럽에 온 줄 알았다”며 그의 음색을 칭찬했다.

이어진 토크에서 이하이는 “소속사와의 계약이 끝난 후 아무 곳에서도 연락이 안 올까 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많은 곳에서 연락이 왔다“며 숨겨놓았던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동시에 현재 소속사인 'AOMG'와의 계약 이유에 대해 ”제일 먼저 연락이 왔고 소속 아티스트의 만족도가 높더라“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그동안 공백기가 길어 활동 기간만 치면 2년 정도임을 밝힌 이하이는 ”2년 차 신인의 마음으로 활동하겠다“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한편 전인권, 이문세, 이선희 등 많은 전설급 아티스트에게 컬래버레이션 러브콜을 받는 이하이가 컬래버 하고 싶은 연예인으로 토이를 지목하며 유희열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하우두유둘의 ‘Please Don't Go My Girl’로 듀엣을 요청했다. 이에 싹쓰리의 뒤를 이을 싹투 그룹이 결성된다.

또한 이하이는 이선희와의 컬래버를 진행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서도 밝혔다. 이하이는 “소속사 이적시기라 연락이 제대로 닿지 못해 함께하지 못 했지만 다음엔 꼭 함께하고 싶다”고 밝히며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케 했다.

'유스케'는 24일 오후 11시 20분에 방송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