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21:24
연예

권율, 특별 출연의 좋은 예…'방법' 이어 '가족입니다'로 특급 의리 입증

기사입력 2020.07.23 11:11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배우 권율이 의리와 연기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특별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권율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이하 ‘가족입니다’)에서 유쾌함과 센스를 겸비한 변리사 유민우로 특별출연해 극 후반부에 새로운 관전포인트를 선사하며 한예리 배우와의 특급 의리를 자랑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올 초에는 영화 ‘챔피언’으로 인연을 맺은 김용완 감독을 위해 tvN 드라마 ‘방법’에 이정훈 상무역으로 특별출연, 짧지만 강렬한 존재감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처럼 의리를 지킴과 동시에 그 이상의 존재감으로 브라운관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권율의 특별출연을 짚어봤다.

# 한 식구 한예리를 위한 지원사격 ‘가족입니다’ 유민우 

권율은 ‘가족입니다’에서 천연한 모습의 넉살 좋은 변리사 유민우로 깜짝 등장, 남다른 존재감을 뽐내며 시청자들에게 반가움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힘든 시간을 극복하고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는 김은주(추자현 분)의 옆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그녀에 대한 호감을 표시하고 위로를 건네는 유민우의 모습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설렘 지수를 상승시켰다. 

‘가족입니다’ 특별출연에 대해 권율은 “시청자의 입장에서 푹 빠져 있었던 드라마이자, 한예리 배우도 함께하는 작품이라 더욱 망설임 없이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 실제 권율과 한예리는 같은 소속사 식구임과 동시에 영화 ‘최악의 하루’부터 ‘챔피언’까지 여러 작품을 함께한 든든한 동료로, 이번 권율의 특별출연을 통해 두 사람의 깊은 우정을 엿볼 수 있었다.

# 김용완 감독과의 의리 과시, ‘방법’ 이정훈 

권율은 올 초 안하무인 재벌 3세 이정훈 상무로 분해 드라마 ‘방법’에서 역대급 빌런 진종현(성동일)에게 갑질을 행사하는 캐릭터를 맡아 짧지만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권율은 선한 얼굴로 미소를 띠며 상대를 자극하는 섬뜩한 기폭제와도 같은 역할을 실감 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당시, 권율은 영화 ‘챔피언’으로 첫 인연을 맺었던 김용완 감독과의 의리로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 ‘방법’ 촬영장에 커피차를 서포트함과 동시에, 흔쾌히 특별출연을 결정하며 의리파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이처럼 짧은 순간에도 압도적 존재감을 선사, 캐릭터에 따라 옆집 형 같은 친근한 모습부터 빠져들 것 같은 강단 있는 눈빛 연기까지 다채로운 모습으로 극 서사의 깊이를 더하며 특별출연의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는 권율. 훤칠한 비주얼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역할마다 확실한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는 권율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권율은 영화 ‘경관의 피’ 촬영을 마쳤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tvN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