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8:34
연예

'침입자' 송지효·김무열, 코로나19 속 첫 공개…"韓 영화 좋은 선례 되길" [종합]

기사입력 2020.05.27 16:39 / 기사수정 2020.05.27 16:4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침입자'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뚫고 관객들을 만나기 위한 준비에 나선다.

27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침입자'(감독 손원평)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손원평 감독과 배우 송지효, 김무열이 참석했다.

'침입자'는 실종됐던 동생 유진(송지효 분)이 25년 만에 집으로 돌아온 뒤 가족들이 조금씩 변해가고, 이를 이상하게 여긴 오빠 서진(김무열)이 동생의 비밀을 쫓다 충격적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기존 3월 개봉에서 두 차례나 개봉을 연기했던 '침입자'는 이날 언론·배급시사회를 통해 첫 공개된 후 오는 6월 4일 개봉을 준비하게 됐다.

'침입자'로 장편 상업영화에 첫 데뷔하는 손원평 감독과 송지효, 김무열 모두 "반갑다"고 인사를 전했다.


손원평 감독은 "이 얘기는 선 기획된 지 8년 정도 됐다"고 전하며 "굉장히 오랜 시간에 걸쳐, 엄청나게 많은 변주를 겪어 여기까지 오게 됐다. 소설 '아몬드'라는 작품을 쓸 때 제 출산 경험을 바탕으로 들었던 여러 이야기를 기반으로 쓴 것이다. 내 기대와 다른 아이가 다시 돌아온다면,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낯선 존재를 받아들일 수 있을까 생각했었다. 동시에 같은 주제를 전혀 다른 장르의 스릴러로 표현해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 "남녀의 역할이 바뀌었던 적도 있고, 규모가 작았던 적도 있고 여러 변주를 거쳐 지금에 오게 됐다. 시작은 낯선 사람, '나와 삶의 가치관이 전혀 다른 사람도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까' 이 질문에서 시작된 이야기다"라고 전했다.

송지효는 전에 없던 서늘한 얼굴로 눈길을 모으며, 김무열은 매 작품에서 그러했듯 열정 넘치는 연기로 캐릭터가 가진 불안함 심리와 긴장을 섬세하게 표현해냈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고 전한 송지효는 "욕심을 냈었던 시나리오와 캐릭터였다. 영화를 보고 나니까 많이 후회가 된다"면서 "저의 연기보다는 (김)무열 씨의 연기가 정말 멋있었다. 깜짝 놀랐고, 제가 조금 더 잘 했었다면 대립 관계가 더 잘 되지 않았나 싶다. 제가 해오지 않았던 캐릭터였기 때문에, 제 개인적으로는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다"고 담담하게 얘기했다.

김무열은 "새로운 얼굴을 보여줘야 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라기보다는, 제가 배우로서 부딪혀야 되고 항상 걸어가야 될 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늘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 "캐릭터가 정신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는 인물이기 때문에, 지금보다 다이어트에 중점을 뒀었다. 촬영 당시 주차장에 농구 골대를 설치해주셔서, 학창시절처럼 스태프들과 농구를 즐겼던 기억이 있다"고 에피소드를 덧붙였다.


코로나19가 완전히 가라앉지 않은 시국 속, 한국 상업 영화의 첫 주자로 개봉을 앞둔 심경도 더해졌다.

손원평 감독은 "오랫동안 극장이 쉬었고, 상업영화로서 처음 선보이는 영화가 됐다. 제작진의 한 명으로, 또 감독으로 많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조마조마한 것도 사실이지만 그것보다는 앞으로 이어서 개봉할 다른 영화들에 좋은 선례로 남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크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송지효도 "지금 대중문화가 많이 침체돼있는 것은 맞는 것 같다. 저희 영화가 많은 분들에게 볼거리가 되고, 재밌는 얘깃거리가 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밝혔고, 김무열도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도길 소원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침입자'는 6월 4일 개봉한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윤다희 기자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