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18:43
스포츠

MLB 사무국, '연봉 차등 삭감' 제시… 류현진 큰 타격

기사입력 2020.05.27 15:09

임부근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올해 연봉의 상당 부분을 잃을 위기다.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은 27일(한국시간) 새로운 연봉 지급안을 선수노조에 제시했다. MLB 사무국은 '선수 연봉에 따른 차별 삭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토론지 지역지 토론토선의 롭 롱리 기자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MLB 사무국의 연봉 삭감안에 따라 토론토는 류현진의 올해 연봉 2,000만 달러 중 약 1,500만 달러를 아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MLB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아직까지 개막하지 못하고 있다. MLB 측은 선수들의 연봉 삭감을 제시했다. 선수들이 느끼기에 과도한 삭감 탓에 선수노조와 대립하고 있는 상황이다. MLB 30개 구단은 입장 수입 감소 등을 이유로 구단 수익 절반을 선수들에게 연봉으로 지급하겠다는 계획도 철회했다.

새로 제시된 삭감안은 경기 수에 비례해 연봉을 지급하면서 고액 몸값 선수들의 연봉의 삭감하고, 낮은 연봉을 받는 선수들은 상대 적으로 삭감 폭이 적은 형태다.

스포츠 전문 매체 EPSN의 제프 파산 기자가 공개한 연봉 지급안에 따르면 류현진이 해당하는 2,000만 달러 연봉을 받는 선수들은 515만 달러로 크게 줄어든다. 류현진은 올 시즌을 앞두고 토론토와 4년 8,000만 달러 계약을 체결했다.

선수노조의 반발은 당연히 거세다. 정규 리그 개막에 앞서 시즌을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선 6월 초까지는 삭감안과 함께 코로나19 검사 및 안전 대책 등을 협의해야 한다.

한편, MLB 사무국은 7월 첫 주에 시즌을 개막해 팀 당 82경기를 치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round0408@xportsnews.com/ 사진=연합뉴스



임부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