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0:27
연예

'비욘드 라이브' 동방신기 "개인 활동 통해 음악적 스펙트럼 확장, 긍정적 영향 준다"

기사입력 2020.05.24 15:51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동방신기(TVXQ!)가 개인 활동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는 24일 오후 3시부터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동방신기-비욘드 더 티(TVXQ! – Beyond the T)' 콘서트를 전 세계 생중계로 진행했다.

이날 동방신기는 인터랙티브 Q&A 시간을 통해 팬들과 함께 화상 토크를 가졌다. 첫 번째 팬은 동방신기에게 활발한 개인 활동이 어떤 의미를 갖고 있으며 각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유노윤호는 "개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수 있는 만큼 여러 장르를 도전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잠재돼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강창민은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한다"면서 "개인 활동을 통해 각자 소화할 수 있는 음악적 스펙트럼이 넓어지는 것 같다"고 답했다.

한편 '비욘드 라이브'는 SM엔터테인먼트가 지향하는 새로운 컬처 테크놀로지(CT)를 콘서트 분야에 실현, 기술과 공연을결합한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다. 앞서 SuperM(슈퍼엠), WayV(웨이션브이), NCT DREAM(엔시티 드림), NCT 127(엔시티 127)에 이어 이번 동방신기 공연까지 성황리에 마쳤다. 이달 31일에는 슈퍼주니어의 '슈퍼주니어 – 비욘드 더 슈퍼 쇼(SUPER JUNIOR - Beyond the SUPER SHOW)'가 진행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V라이브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