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3:18
연예

[단독] 진성 "김호중 가창력·음색 탁월, '태클을 걸지마' 선물 결심"(인터뷰)

기사입력 2020.05.22 14:00 / 기사수정 2020.05.22 13:56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트로트 가수 진성이 후배 가수 김호중에게 '태클을 걸지마'를 선물하며 진심으로 그의 앞길을 응원했다.

김호중은 오는 8월 발매 예정인 첫 번째 정규 앨범에 진성의 히트곡 '태클을 걸지마' 리메이크 곡을 수록할 계획이다.

'태클을 걸지마'는 지난 2005년 진성이 직접 작사, 작곡해 발표한 곡으로,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김호중이 첫 번째 무대로 선보여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김호중이 부른 '태클을 걸지마'는 기존 김호중의 성악 창법을 과감하게 탈피, 트로트적 묘미를 잘 살려내면서도 특유의 힘 있는 발성과 풍성한 성량을 뽐내며 크게 호평 받았다.

이에 진성은 김호중을 위해 '태클을 걸지마'를 새롭게 편곡해 선물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가요계 트로트 선후배 가수의 훈훈함을 더했다.

이와 관련해 진성은 엑스포츠뉴스에 "김호중의 탁월한 가창력과 뛰어난 음색으로 '태클을 걸지마'란 노래가 잘 어울린다는 것을 알아봤다"고 밝혔다.

이어 "김호중만의 분위기가 있기에 젊고 새로운 스타일로 편곡을 해서 김호중을 사랑하는 많은 팬분들께 들려드려야 하는 것이 의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태클을 걸지마'를 김호중에게 선물하기로 마음 먹은 이유를 설명했다.

또 진성은 "기꺼이 노래의 참맛을 아는 김호중 후배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로써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덧붙이며 김호중을 향한 진심 어린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진성은 최근 우리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우리엔터테인먼트,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