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22:00
경제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수원역세권1지구 명품 입지서 공급 예고

기사입력 2020.05.18 16:04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정부가 집값 안정화를 위해 주택구입용 주택담보대출을 15억 원 이상 아파트에 금지하는 등 강력한 부동산 규제를 지속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역대 최저수준의 기준금리(0.75%)를 맞이하게 되면서, 아파트 시장이 아닌 기타 부동산 시장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수익형 부동산은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대출도 수월하다. 은행 이자로는 수익을 거두기 어려워진 투자자들의 발길까지 몰리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연일 훈풍이 불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강도 높은 정부의 규제를 비롯해 초저금리 시대를 맞이하게 되면서 반사효과가 톡톡한 수익형부동산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며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상품 구성과 건축법 적용으로 규제를 피할 수 있는 오피스텔에 투자자들이 특히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지역민들 사이에 효자 투자처로 손꼽히는 수원역세권1지구를 향한 관심이 상당하다. 교통부터 생활 인프라, 개발 호재가 모두 풍부해 지역의 새로운 투자처로 급부상 중이다.

수원역세권1지구 핵심입지 골든블록에서 분양을 예고한 소형 오피스텔 ‘수원역 가온팰리스’도 화제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KB 부동산신탁이 5월 중 공급에 나선다.

단지는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돼 있다. 최근 1~2인 가구가 급증한 것을 고려해 주거 공간을 소형 평형대로만 공급했다. 대형 면적 대비 비용 절감이 가능해 벌써 문의가 몰린다.

기존 단지에서 보기 드문 특화설계와 서비스도 적용된다.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주방에 효율성을 더하고자 일부 세대에 와이드형 키친을 적용한다. 경사형 창틀을 배치해 채광과 개방성을 높였고,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호텔식 조식 뷔페 공간도 마련된다. 100% 자주식 주차장이 조성되는 것도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특징 중 하나다.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인 ‘화홍병원’이 단지 인근에 올해 개관할 예정으로, 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되는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이 가까이 들어서게 된다. 향후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주거 환경이 쾌적한 것도 경쟁력이다.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가깝고,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축구장 14배에 달하는 크기로 가까운 거리에 자리해 있다. 생활 편의도 우수하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을 비롯해 일 유동인구가 50만에 이르는 로데오거리까지 가까이 위치해 있다.

현재 지하철 1호선, 분당선, KTX 수원역 3개의 노선을 수원역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8월 개통이 예정된 수인선과 향후 진행될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까지 개통되면 총 6개의 노선을 누릴 수 있다. 강남과 수도권 일대로의 접근성이 대폭 강화된다. 여기에 52개 노선을 통해 수원 각지에 쾌속 연결되는 수원역 환승센터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 여건이 탁월하다.

매머드급 개발 호재가 가까이 예정된 것도 장점이다. 미래가치가 우수하다는 평이 나온다.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가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2020년 예정)를 중심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도 계획돼 있다. 첨단 산업 발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이 기대되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많은 업체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 주거시설이 어우러진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총 522만㎡ 규모)에 조성된다. 2만 5,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백화점, 마트 등의 상업시설, R&D 의료/교육 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6만 4,000여 개의 취업 유발효과와 약 8조 5,000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은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14-29에 오는 22일 모델하우스를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