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1 06:08
스타일엑스

'미리 준비하는 쿨한 썸머룩' 프리 썸머 스타일링 제안

기사입력 2020.04.27 13:25

강영화 기자
[스타일엑스 강영화 기자] 아직은 밤낮으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 확산으로 나들이에 제한이 걸린 터라 한발 앞서 여름을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옷이 가벼워지는 시즌 블라우스와 티셔츠, 여름 니트는 다양한 스타일링에 적용 가능해 필수 아이템으로 꼽힌다. 썸머룩을 미리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부드러운 촉감의 면 블라우스로 완성하는 쿨한 오피스룩
 
여름 블라우스의 경우 면 소재에 주목해보자. 면은 통기성이 좋고 땀을 잘 흡수해 SS 시즌 다양한 의류에 사용되고 있다. 면 100% 소재뿐 아니라 나일론 등의 합성섬유와 혼방하여 구김을 줄이고, 소재 자체의 광택과 내구성을 높인 제품도 인기를 끈다.

 블라우스는 목라인이 답답하지 않으면서 몸통과 팔 부분이 여유 있는 핏을 고르면 시원하면서 체형까지 커버해 줄 수 있으며, 핀턱이나 셔링 디테일이 가미된 블라우스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블라우스에 슬랙스와 샌들힐을 매치하면 중요한 자리나 오피스룩을 즐겨 입는 커리어 우먼에게 제격이다.

 자연스러운 질감의 린넨 티셔츠&니트로 즐기는 센스업 캐주얼룩
 
자연스러운 질감의 린넨을 사용한 티셔츠와 니트는 쾌적한 착용감과 소재에서 오는 여유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어 추천한다. 

블라우스와 마찬가지로 전체적으로 루즈한 핏이 한층 세련된 실루엣을 연출해 주며, 특히, 목 부분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시보리 디테일은 잦은 세탁에도 변형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라운드넥은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주고, 브이넥은 얼굴형이 갸름하고 목이 가늘어 보이게 한다. 

경쾌한 트렌드 컬러와 레터링, 단추 디테일 등 목적과 취향에 맞게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택해 센스 있는 여름 코디를 준비해보자. 스커트나 와이드 팬츠, 카고 팬츠 등과 샌들을 함께 매치하면 캐주얼 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사진제공=라우렐과 아이젤, 지오스피릿, 조르쥬레쉬, 신발 엠무크, 선글라스 퍼블릭비컨

강영화 기자 zerofi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