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04-05 15:01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e스포츠

'페이커의 슈퍼플레이' T1, 2:0으로 완승…'시즌 8승 2위'

기사입력 2020.03.26 20:34



T1이 2대 0으로 2라운드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26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LCK 스프링 2라운드 1주차 T1 대 APK의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APK는 익수 전익수, 플로리스 성연준, 커버 김주언, 하이브리드 이우진, 시크릿 박기선이 등장했다. T1은 칸나 김창동, 엘림 최엘림, 페이커 이상혁, 테디 박진성, 에포트 이상호가 선발로 나왔다.

2세트에서 APK는 오른, 앨리스, 이렐리아, 카이사, 노틸러스를 선택했다. T1은 사일러스, 트런들, 아지르, 미스포춘, 타릭을 골랐다.

APK는 탑 미드 스왑을 펼쳤다. 4분 탑 정글 싸움이 이어졌다. 커버가 먼저 칸나를 물었지만 점멸로 살아갔고 오히려 커버가 죽었다. 이어 플로리스까지 잡히며 손해를 크게 봤다.   

6분 APK는 탑쪽으로 4인 다이브를 시도, 완벽하게 성공 시켰다. 7분 칸나는 커버를 솔킬 내며 이득을 굴렸다. 동시에 엘림이 첫 용을 쉽게 가져갔다.

9분 APK는 첫 전령을 차지했다. 12분 탑에서 또 한 번 전투가 열렸다. 커버와 플로리스가 칸나와 엘림을 잡으며 T1 탑 1차를 밀었다.

잠시 인게임 이슈로 경기가 중단이 된 가운데, 12분으로 되돌아갔다. 결과적으로 엘림은 죽지 않은 것으로 최종 결론이 났다.

14분 페이커가 탑으로 로밍 익수를 잡았다. 반면 플로리스는 두 번째 용을 차지했다. 16분 에포트가 시크릿에게 물렸고 커버 온 칸나가 시크릿을 잡아냈다. 익수와 하이브리드가 칸나를 처치했다.  

커버와 플로리스는 탑 2차까지 밀었고 익수와 하이브리드는 귀환하는 에포트를 물며 킬을 냈다. 잠시 퍼즈로 게임이 중단 된 후 게임이 재개됐다.

17분 페이커는 시크릿을 잡아냈다. 18분 플로리스가 미드에 전령을 풀면서 미드 1차를 밀었다. 19분 세번째 용이 등장했다. 플로리스가 솔용에 성공 T1은 미드 1차를 밀었고 익수를 잡아냈다.

20분 T1은 바론 사냥에 성공했고 페이커는 뒤를 잡은 플로리스를 처치했다. 기세는 T1 쪽으로 넘어갔다. T1은 바론을 바탕으로 미드로 진입, 대규모 한타를 승리했다.

24분 네번째 용이 등장했다. APK가 쉽게 용을 먹고 3스택을 완성시켰다. 26분 대규모 한타를 이긴 T1. 두 번째 바론도 차지했다. 

T1은 바론 버프로 APK 탑 억제기까지 공략했다. 용을 앞두고 마지막 대규모 전투가 열렸다. T1이 잡아내며 경기에 승리했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tvX 최지영 기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