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04:41
연예

'내가 가해자면 넌 XX'…김유빈, n번방 망언 논란 사과 "뼈저리게 반성" [종합]

기사입력 2020.03.25 17:50 / 기사수정 2020.03.25 17:42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n번방 사건'을 두고 경솔한 발언을 일삼아 논란이 된 아역 뮤지컬 배우로 알려진 김유빈이 사과했다.

김유빈은 24일 페이스북 스토리에 '남성들이 뭐 XX. N번방을 내가 봤냐. 이 XX들아. 대한민국 XX가 27만 명이라는데 그럼 너도 사실상 XX냐? #내가 가해자면 너는 XX다. N번방 안 본 남자들 일동'이라고 적힌 사진을 올렸다.

김유빈은 "내 근처에 XX 있을까봐 무섭다. 이거랑 다른 게 뭐냐고"라고 덧붙이며 비하했다.

누리꾼들은 김유빈의 발언에 분노하며 비판했다. 논란이 커지자 김유빈은 25일 트위터에 “제가 아무 생각 없이 올린 스토리를 보고 기분 나쁘셨던 분들께 죄송하단 말을 드린다. 해당 스토리는 저에게 n번방에 들어가 본 적 있냐고 했던 사람과 모든 대한민국의 남자들을 범죄자 취급하던 사람들이 있어서 홧김에 저지른 글이었다”고 사과했다.

김유빈은 “저는 텔레그램 n번방과 박사방 모두 혐오하는 사람이다. 절대 그들을 옹호할 생각은 없었다. 여러분들이 뭐라고 하든 더 이상 제 논리 펼치지 않고 조용히 받아들이겠다. 이번 일로 깨달은 게 많고 더 이상 말실수하지 않겠다”고 해명했다.

이후에는 "2일 전 철 없이 제 개인 SNS 스토리에 친구공개로 게시한 사진과 글을 올렸고, 스토리가 하루가 지나서 내려갔다. 제 스토리를 본 페북 친구들 몇명이 여성분들을 일반화 하는 내용에 대해 상처를 받았고 그 사실이 트위터로까지 전해지게 된 것 같다. 제가 저지른 언행에 대해 지금 여러분이 달아주시는 코멘트를 보며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 제 한순간의 실수로 인해 상처받고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 정말 죄송하고 사과 드리는 말을 전한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다시 한 번 사과의 글을 올렸다.

김유빈은 ​2004년생으로 2013년 오페라 '토스카'로 데뷔했다. 2014년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에 출연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김유빈 페이스북, 트위터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