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5:40
연예

홍은기 "레인즈→솔로, 제 단점 보완하는데 힘 쏟았다"

기사입력 2020.03.16 15:02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홍은기가 솔로 활동을 하며 달라진 점을 밝혔다.

홍은기는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 앨범 'UNDEFINABLE:LOVE(언디파이너블:러브)'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홍은기는 "팀 활동을 하다가 솔로 활동을 하니까 빈자리가 있었다. 아무래도 외로움이 많았다. 팀 활동할 때는 제 단점이 있을 때 다른 멤버들이 채워주기도 했는데 솔로 활동을 하니까 제 단점들이 너무 보이더라. 그 단점들을 보완하는데 힘을 쏟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대가 많이 비는 부분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퍼포먼스적으로 신경을 많이 썼다. 가창적인 부분에도 연습을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숨'은 미니멀한 비트에 강렬한 브라스 사운드가 만난 트랩 스타일의 힙합 곡이다. 사랑에 빠진 순간 숨이 멎을 듯한 남자의 감정을 표현했다.

이번 앨범에는 '숨'을 비롯해  'LOST IN YOU(로스트 인 유)' 'PARANOIA(파라노이아)' '착각' 등 총 6개 트랙이 실렸다.

홍은기는 지난 2017년 엠넷(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이름과 얼굴을 알렸다. 홍은기는 프로그램 종영 이후 김성리, 변현민, 서성혁, 장대현, 주원탁과 함께 프로젝트 그룹 레인즈를 결성해 활발하게 활동했다. 동시에 'BLOW(블로우)' '착각' 등 싱글을 발표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한편 홍은기 첫 번째 미니 앨범 'UNDEFINABLE:LOVE'는 오늘(16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김한준 기자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