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7 01:59
연예

온리원오브, '1억원 작사 프로젝트' 국경 초월한 응모 열기

기사입력 2020.03.12 13:56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그룹 온리원오브의 작사 프로젝트에 전 세계 음악팬들의 응모가 쏟아지고 있다.

온리원오브는 지난 2월부터 10만 달러의 상금을 내걸고, 싱글 ‘도라 마르(dOra maar)’의 영문 가사를 찾고 있다. 콘테스트는 오는 31일까지 계속되는데, 유튜브 지원자 중간 분석 결과 예상을 뛰어 넘는 뜨거운 반응으로 나타났다. 

아시아는 물론 미주, 중남미, 유럽, 오세아니아에 아프리카에서도 지원자가 몰리며 진정한 글로벌 이벤트로 확대되고 있다. K팝의 주요 시장이 아니라고 분석 되던 지역, 국가, 대륙을 불문하고 온리원오브의 바람이 불고 있다.

국적별로는 미국이 35%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아시아 국가를 모두 합친 20% 보다 훨씬 웃도는 수치다. 다양한 국가에서 나타난 지원 분포도 인상적이다. 영국, 프랑스, 체코, 러시아, 루마니아 등 유럽은 물론 지구 반대편인 아르헨티나, 브라질에서 응모가 이어졌다. 카타르, UAE, 이스라엘 등 중동 지역과 아프리카에서 역시 지원이 잇따랐다.

여성 지원자가 80%인 가운데, 전문 뮤지션 보다는 순수 K팝 팬들의  응모 비율이 높아 더욱 뜻깊다. 온리원오브가 음악 팬들과 새로운 즐길거리를 연구한 끝에 기획한 프로젝트인 만큼 취지가 잘 녹아든 셈이다. 

온리원오브의 ‘도라 마르’ 작사 프로젝트는 한국시각 31일까지 진행된다. 유튜브에 영문 가사와 가창 영상을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채택된 영문 가사는 온리원오브의 목소리로 새롭게 녹음을 진행해 월드와이드 싱글로 발매된다. 온리원오브가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곡이라서 더욱 의미를 더하며, 우승자는 앨범 크레딧에 작사가로 당당히 이름을 올린다.

온리원오브는 “음악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전 세계 K팝 팬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싶다”며 “각국에서 쏟아지는 뜨거운 반응에 감사드리고 모두가 함께 즐기는 콘테스트이길 바란다. 소중한 작품들인 만큼 저희도 한곡한곡 세심하게 듣겠다”고 글로벌 지원자들을 향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유튜브 응모 영상 캡처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