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8:38
게임

DRX, 담원게이밍 상대로 2세트 승리…세트스코어 2대0

기사입력 2020.03.04 18:54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DRX가 담원 상대로 매치 승리를 따냈다.

4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에서는 DRX와 담원게이밍의 2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선취점은 담원게이밍이 따냈다. 표식 상대로 킬을 낸 것. 하지만 표식이 미드라인에서 담원 상대로 2킬을 내며 순식간에 분위기를 뒤집었다. 이에 DRX가 2대1로 킬에서 앞서갈 수 있었다.

이러한 우위를 바탕으로 첫 번째 드래곤을 무난하게 차지한 DRX. 담원게이밍이 미드라인 다이브를 시도해 킬을 허용했으나 성공적으로 반격해 우위를 유지했다. 이러한 우위는 첫 번째 전령으로 이어졌고, 탑라인 너구리 킬로도 이어졌다. 초반 9분에 포인트를 더 많이 쌓은 쪽은 분명 DRX였다.

바텀라인에서도 킬을 내며 기세를 올린 DRX. 탑에서 도란이 킬을 주긴 했으나 격차 자체가 좁혀지지 않았다. 오히려 이후 벌어진 바텀라인 전투에서 DRX가 대승을 거두며 격차가 더 늘어났다.

두 번째 드래곤도 무난히 획득한 DRX. 담원도 탑과 바텀에서 킬을 내보는 등 분발은 했으나 어려운 상황은 계속 지속됐다. 17분 기준 9대6로 킬에서 DRX가 우세.

공세적으로 운영하며 힘을 내고 있는 담원. DRX는 세 번째 드래곤을 차지하며 드래곤 3스택을 손쉽게 쌓았다.

분수령은 네 번째 드래곤 앞 싸움. 이 전투에서 DRX가 대승을 거두며 격차를 크게 벌렸다. DRX는 드래곤보다 바론을 먼저 선택하는 여유를 보여줬고, 이를 담원은 막지 못했다.

바론을 손에 넣은 뒤 네 번째 드래곤도 획득하고자 DRX. 담원은 드래곤 획득은 저지하고자 했으나 막지 못했다. 이로써 DRX는 화염드래곤의 영혼을 성공적으로 완성시켰다.

드래곤 이후 전투에선 승리를 차지한 담원. 어려운 상황이긴 하지만 그래도 분전을 펼쳐 이득을 취해 해설진들의 칭찬을 받았다.

하지만 두 번째 바론 한타에서 DRX가 전투승리와 바론 버프를 모두 손에 넣으며 격차를 다시 벌렸다. DRX의 바론 한타 승리는 장로드래곤 획득으로도 이어져 바론 버프와 장로드래곤 버프를 동시에 손에 넣었다.

장로 버프와 바론 버프를 모두 손에 넣은 DRX는 담원게이밍의 본진으로 진군했고, 이를 담원은 막아내지 못했다. 세트스코어 2대0.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