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3 19:07
경제

재수의 시작은 자신의 상황 파악,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 3월 정규반 개강

기사입력 2020.02.21 11:15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2020학년도 수능 정시발표가 마무리되고 추가합격자가 발표가 쏟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대학진학과 재수 사이를 고민하는 학생이 많을 것이다. 이런 상황의 대다수 학생들은 재수에 대한 구체적인 고민보다는 막연한 생각과 태도를 취하는 경우가 많다. 재수를 쉽게 생각해서도 안되겠으나 무조건 피할 일도 아닐 것이다.

우선 재수는 실패 이전에 또 한 번의 기회라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물론 기회를 아무렇게나 버려서도 안될 일이다. 재수를 한다면 본인의 위치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자신의 성적이 어떤 학습 환경을 요구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당연히 실력이 부족할수록 의지할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만들어야 할 것이다.

대다수의 학생들은 처음은 창대했으나 마지막에는 미약해지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학생이 고비용에도 불구하고 기숙학원을 지원하는 것이다. 재수학원을 선택할 때는 한정된 기간 동안에 최대한의 집중력을 활용해서 공부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외적인 유혹 요소들에서 완벽히 벗어나는 환경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터넷이나 핸드폰, 게임과 같은 유혹에서 벗어나고 등하원 시간에서 소모되는 시간의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는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재수종합반 형태의 학원보다는 유해 환경에서 위치적으로 떨어져 있는 기숙학원이 수험생활 성공에 유리한 조건이다

또한 기숙학원을 선택할 때에도 남녀가 같이 공부하여 자칫 벌어질 수 있는 이성교재의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는 남학생 전문 또는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으로 성별이 분리되어 있는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수험생의 나이대가 이성에 대한 관심이 많은 시기이므로 조금의 집중력이라도 분산시킬 수 있는 환경이라면 미리 피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남학생 전문 기숙학원에는 청평한샘 기숙학원, 양지비상에듀 기숙학원, 펜타스 기숙학원, 양평청솔 기숙학원, 이천탑클래스 기숙학원, 고시원 아카데미 등 여러 학원이 있고,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에는 한샘여학생 기숙학원, 안성비상에듀 기숙학원이 있는 등 많은 남, 여 전문학원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남학생 기숙학원 중에서는 양지 비상에듀가 210명으로 가장 규모가 컸고 여학생 기숙학원으로는 한샘여학생 기숙학원이 190명으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물론 규모가 크다고 다 좋은 학원은 아니다. 자신한테 맞는 학원이 있다. 그러므로 자신한테 맞는 학원을 찾기 위해서는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공부 외에도 생활적인 측면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곳이므로 숙소와 부대시설에 대해서 조금 더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요구된다. 기숙학원은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학원을 확인하는 것보다는 직접 방문하여 상담해야 한다.

많은 기숙학원 중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전, 현직 EBS강사진이 직접 운영, 강의하는 ‘한샘여학생기숙학원’에서는 상위권 학생들 뿐만 아니라, 중하위권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위해, EBS, 메가스터디, 대성마이맥, 이투스, 비타에듀 강남인강 등에서 강의하는 유명한 강사의 현장 강의가 11월 수능때까지 이어진다. 또한, 학생들과 거의 숙식을 같이하다시피 하는 6년째 바뀌지 않는 탄탄한 국, 영, 수 선생님들의 상담과 일대일 질의응답 역시 학생들이 굉장히 만족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또한 예민한 여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해, 보다 편히 쉴 수 있는 쾌적한 4인 1실의 호텔식 숙소, 비데가 설치된 화장실, 국내 기숙학원에서 유일하게 ‘독립형 스프링+라텍스침대’를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강의동 역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모든 강의실에 온돌난방을 설치하고, 각 반에 공기청정기를 제공함으로써 학습환경에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였다.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경기도 청평에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서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카페테리아와 분수가 있는 연못, 계곡과 산책로, 야외 운동기구, 기숙사 내 실내 헬스장 등을 갖춰 공부에 지친 학생들의 심신을 달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생을 걸고 다시 한 번 재도약의 시기를 거쳐야 하는 학생들이라면, 재수를 선택하는 일이 쉬운 결정이 아닌 만큼 각 학원의 화려한 홈페이지에 현혹되지 말고 학원을 직접 방문해서 직접 상담하고 시설도 확실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재수학원의 올바른 선택을 통하여 치열한 입시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하루라도 빨리 서두르는 것이 좋다. 한샘여학생 기숙학원은 오는 3월 1일 대입 정규반이 개강한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