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14:47
연예

종영 '핑거게임' 마술사→국가대표, '진짜 선수'들 나섰지만 최종 실패 [종합]

기사입력 2020.02.14 00:27

김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의정 기자] '핑거게임' 마술사 연합팀과 국가대표 팀이 상금 획득에 실패했다.

13일 방송된 tvN '핑거게임' 에서는 마술사 연합팀 최현우, 이준형, 전범석과 국가대표 팀 조준호, 최병철, 곽윤기가 상금 획득 도전을 펼쳤다. 

이날 신동엽은 "핑거게임인데 우리가 안 나가면 누가 나가냐. 자신감을 내비쳤다고 한다"라며 마술 연합팀 최현우, 이준형, 전범석을 소개했다. 이어 "우리는 눈.손.빠 팀이다. 눈보다 손이 빠른 팀"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1라운드는 눈을 가리고 SOS 구조 깃발을 핑거가 있는 지정 구간에 올리는 게임이었다. 첫 번째 주자로 나선 전범석이 유료 연습에도 연이은 실패를 기록했고, 이에 최현우는 "이 친구가 눈을 감으면 팔이 짧아지는 거 같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또 이준형은 "무턱대고 하지 말고 한 번 더 해도 되는데 감을 찾았으면 좋겠다"라며 잔소리 폭격을 이어갔다. 

이후 전범석은 "이거는 연습을 해본다고 되는 게 아닌 거 같다"며 도전을 펼쳤다. 그러나 아쉽게 실패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어 도전한 이준형도 탈락하며 위기를 맞았다.

결국 최현우는 세트 체인지 찬스를 사용했다. 눈을 굴려 지정된 구역 안에 걸쳐야 하는 게임이었고, 최현우는 "해보니까 두 친구의 마음을 알겠다. 내가 뭐라 할 게 아니었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연습에서 한 번의 성공을 기록했지만, 본 게임에서는 아쉽게 실패하며 최종 탈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MC 신동엽은 "새로운 역사를 썼다. 1라운드 전원 탈락"이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운동 신경과 끼로 뭉친 '운칠끼삼'팀 유도 선수 조준호, 펜싱 선수 최병철,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가 스튜디오에 등장했다. 조준호는 도전을 앞두고 "유도는 항상 손가락을 쓴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고, 최병철도 "펜싱도 손은 늘 사용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조준호는 곽윤기를 향해 "그런데 발로하는 애가 나와서"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자 곽윤기는 "모르실 수도 있지만 계주가 있기 때문에 엉덩이도 밀어주고 심판한테 항의할 때 손가락을 쓴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조준호는 "곽윤기는 자기 것만 잘하고 다른 걸 못해서 걱정이다"라며 "곽윤기가 제일 마지막이다. 곽윤기까지 가면 희망이 없다"라고 디스 해 주변을 폭소케 했다.  

1라운드 '불타오르네 연탄 수거단'은 제한 시간 30초 안에 연탄재 10개를 리어카로 옮기는 게임이었다. 무료 연습에 나선 조준호는 5초를 남기고 여유롭게 10개를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바로 하겠다"라며 도전을 외쳤고, 조준호는 본 게임에서도 완벽히 성공하며 모두를 감탄케 했다.

2라운드는 전선에 닿지 않게 케이블카를 이동해야 하는 게임이었다. 그러나 조준호는 극도의 긴장감으로 손을 떠는 모습을 보였고, "유도 대회보다 더 떨린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결국 조준호는 본 게임에서 실패했고, 이어 도전한 최병철도 성공을 기록하지 못했다.

세트 체인지를 찬스를 사용한 곽윤기는 열한 번째 유료 연습 끝에 방향을 잡는 데에 성공했고, 다음 연습에서 성공을 기록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곽윤기는 150만 원이 남은 상황에서 도전을 외쳤다. 그리고 연습으로 쌓은 감각으로 완벽히 성공해내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마지막 3라운드는 손가락으로 공을 튕겨 슛을 넣는 게임이었다. 곽윤기는 두 번의 유료 연습 끝에 마지막 도전을 펼쳤고, 아쉽게 실패하며 최종 탈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tvN 방송화면



김의정 기자 ui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