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8:15
연예

"K팝의 시그니처 되겠다"…시그니처, 걸그룹 대전 속 당찬 데뷔 출사표 [종합]

기사입력 2020.02.04 16:54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걸그룹 시그니처가 데뷔곡 '눈누난나'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시그니처(채솔, 지원, 예아, 선, 셀린, 벨, 세미)의 데뷔 리드 싱글 A '눈누난나'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지원은 데뷔 소감에 대해 "많이 연습해준 멤버들에게 감사하고, 회사 스태프들에게 감사드린다. 많은 노력이 모인 앨범이니 많이 사랑해주시고 잘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채솔은 "가족도 많이 기대를 해주셨는데 가족들과 응원해주시고 계신 팬 분들, 저희와 함께 도와주시고 노력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앞으로 좋은 모습 많이 보내드릴테니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데뷔 소감을 더했다.

시그니처는 엑소의 '몬스터' 커버 댄스를 펼치며 쇼케이스의 포문을 열었다. 예아는 커버곡으로 쇼케이스를 시작한 이유에 대해 "'눈누난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자 시그니처만의 파워풀한 안무로 쇼케이스의 시작을 열었다"고 밝혔다.

2월은 여자친구, 에버글로우, 이달의 소녀 등 많은 걸그룹이 컴백하면서 가요계 '걸그룹 대전'이 펼쳐지고 있다. '걸그룹 대전'에 합류한 시그니처는 K팝의 시그니처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드러냈다.

채솔은 시그니처라는 팀명 의미에 대해 "팀의 의미는 'K팝의 시그니처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뷔곡을 '눈누난나'로 정한 이유에 대해 지원은 "즐거울 때 자기도 모르게 '룰루랄라'라고 하지 않나. 이를 모티브로 만든 곡이다. 계속 변화하는 리드미컬한 드럼이 인상적인 곡이니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시그니처는 롤모델에 대해 "K팝의 시그니처가 되고 싶은 만큼 모든 선배님들이 롤모델이다. 특히 윤하 선배님처럼 오래 장수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시그니처의 데뷔 리드 싱글 A '눈누난나'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데뷔곡 '눈누난나(Nun Nu Nan Na)'는 아이유, 이효리, 백지영, 브라운아이드걸스 등과 함께 작업한 작곡가 KZ를 필두로 Nthonius, 비오(B.O.)가 공동 프로듀싱하며 리스너들의 취향을 완벽 저격하는 곡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윤다희 기자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