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5:03
연예

롯데시네마, '2020 아카데미 기획전' 진행…'기생충'·'1917' 등 상영

기사입력 2020.01.24 10:05 / 기사수정 2020.01.24 10:06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시네마가 2월 9일(현지시간)로 예정된 제92회 아카데미시상식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12편의 화제의 후보작들을 시상식 개최 이전에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30일부터 2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아카데미 기획전'에서 국내 정식 개봉을 앞둔 화제작들을 스크린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음악상 등 총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주목받고 있는 '1917'>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작은아씨들'과 '조조 래빗', 그 외에도 주요 부문 후보들로 선정된 '주디', '페인 앤 글로리', '문신을 한 신부님'까지 영화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총 6편의 작품들이 롯데시네마를 먼저 찾을 예정이다.

개봉 당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극찬을 받았던 작품들도 다시 한 번 영화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영화 최초로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에 이어 골든글로브 시상식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까지 수상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는 '기생충',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며 올해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총 11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된 영화 '조커'를 비롯해, 높은 작품성을 인정 받았던 넷플릭스의 화제작 '아이리시맨', '결혼 이야기', '두 교황', 그리고 주목받는 다큐멘터리 영화 '사마에게'까지 총 6편의 영화를 스크린으로 옮겨, 개봉 당시의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카데미 기획전'을 장식할 상영작들은 롯데시네마의 독립, 예술 영화 전용 상영관 아르떼(ARTE)관에서 상영되며, 월드타워관을 비롯한 전국 총 9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롯데시네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