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0:24
연예

'보니하니' 측 "20일 방송 재개…어린이·청소년 인권 보호 앞장설 것" [전문]

기사입력 2020.01.15 16:16 / 기사수정 2020.01.15 16:23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보니하니'가 20일 방송을 재개한다.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측은 15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갑작스런 방송중단으로 인해 시청자분들에게 깊은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시므로 사과드린다"며 "방송 준비를 위해 새롭게 제작진을 꾸렸고, 당초 약속한 방송재개일인 2019년 12월 30일을 맞추기 위해 갖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EBS가 국민과 시청자분들께 약속한 재발방지 대책과 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한 철저한 시스템 점검,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에는 좀 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방송을 1월 20일에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보니하니'는 어린이, 청소년의 인권 보호에 앞장서는 프로그램이 되겠다"며 "방송 중단으로 시청자 여러분들께 불편을 드린 점 거듭 사과드린다"고 재차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앞서 '보니하니'의 출연자 최영수, 박동근은 MC이자 미성년자인 채연에게 폭행 의혹 및 성희롱 발언을 하면서 논란이 됐다. 이에 EBS는 두 사람을 출연 정지 조치 했으며, 방송 제작 역시 잠정 중단했다.

다음은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측 공식입장 전문.

갑작스런 방송중단으로 인해 시청자분들에게 깊은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방송 준비를 위해 새롭게 제작진을 꾸렸고, 당초 약속한 방송재개일인 2019년 12월 30일을 맞추기 위해 갖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EBS가 국민과 시청자분들께 약속한 재발방지 대책과 청소년 출연자 보호를 위한 철저한 시스템 점검,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에는 좀 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방송을 1월 20일에 다시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는 어린이·청소년의 인권 보호에 앞장 서는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2020년 1월 20일, 여러분들이 사랑해주신 MC 보니 하니와 함께 더 유익하고 건강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방송 중단으로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거듭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EBS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