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3:16
연예

'BTS 피처링' 할시, 2년만에 약속 지켰다…5월 내한 공연→더로즈 게스트 [종합]

기사입력 2020.01.15 13:57 / 기사수정 2020.01.15 13:57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팝가수 할시(Halsey)가 오는 5월, 단독 내한 공연으로 다시 한국을 찾는다. 지난 2018년 8월 이후 약 2년여 만에 다시 한국에서 팬들을 만나는 것.

할시는 오는 5월 9일 오후 7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0년 내한 공연 'Live in Seoul(라이브 인 서울)'을 개최한다.

할시의 내한 공연에는 밴드 더로즈(The Rose)가 게스트로 출격한다. 더로즈는 이날 K-POP(케이팝) 밴드의 독보적인 위엄은 물론, 화려한 무대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할시는 사운드클라우드, 유튜브와 텀블러 등 소셜 미디어 채널에 커버 곡과 자작곡을 게시하면서 자신의 음악을 세상에 선보이기 시작했고, 2015년 발표한 첫 앨범 'Badlands'가 빌보드 앨범 차트 2위를 차지하면서 단숨에 팝 스타의 자리에 올랐다. 

데뷔 앨범의 성공과 더불어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The Feeling' 피처링 참여,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와 위켄드(The Weeknd) 투어 오프닝 무대 등을 통해 인기 기반을 넓혀 갔고, 2016년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와 함께 한 'Closer'가 빌보드 싱글 차트 12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과 함께 빌보드 뮤직 어워드 3개 부문 수상 및 세계 각국 음악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인지도를 더욱 공고히 했다.

2017년 공개한 두 번째 앨범 'Hopeless Fountain Kingdom'는 발표와 동시에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면서 할시는 솔로 뮤지션이자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연인과의 관계에서 느꼈던 여러 감정과 자전적 이야기를 솔직하고 시적인 가사로 담아낸 'Now or Never', 'Bad at Love' 등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으며 연이어 좋은 성적을 거뒀고, 2018년 발표한 싱글 'Without Me'로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솔로곡 첫 1위 기록과 함께 22주간 차트 상위권인 톱5에 머무르는 등 히트를 기록하며 최고의 인기를 이어갔다.

2018년에는 단독 내한 공연으로 처음 한국을 찾아 뛰어난 가창력과 강렬한 퍼포먼스, 적극적인 팬 서비스와 과감한 무대 매너로 공연장을 찾은 팬들을 사로잡았다. 팬들의 뜨거운 호응에 "한국 팬들이 세계 최고라는 걸 잘 알고 있다. 다시 돌아오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국내 팬들은 할시가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하면서 많은 관심을 가졌다. 할시는 지난해 4월 발매한 방탄소년단의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에 피처링 보컬로 참여하고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했다.

여기에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합동 무대를 선보이고 지난해 방탄소년단의 파리 콘서트 무대에 깜짝 등장해 스페셜 공연을 펼치며 방탄소년단과의 남다른 의리를 자랑한 바 있다.

할시는 오는 17일에는 'Graveyard', 'Clementine', 방탄소년단 슈가가 참여한 'SUGA’s Interlude' 등 지난해 발표한 싱글들을 함께 수록된 세 번째 스튜디오 앨범 'Manic' 발매를 앞두고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이앤스타컴퍼니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