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19:15
스포츠

英 매체 "토트넘, 손흥민-모우라-라멜라 쓰리톱 예상"

기사입력 2020.01.14 16:24 / 기사수정 2020.01.14 16:26

임부근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미들즈브러와 경기를 앞두고 있다. 영국 현지 매체는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예상했다.

토트넘은 1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미들즈브러와 2019/20 잉글리시 FA컵 3라운드(64강) 재경기를 치른다. 지난 5일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탓에 한 번 더 경기를 가지게 됐다. 지난 경기에서 원정을 떠났던 토트넘은 이번엔 홈구장에서 미들즈브러를 맞이한다.

토트넘은 첫 경기에서 후반 5분 애슐리 플래처에게 선제골을 허용했다. 해리 케인이 없는 토트넘의 공격은 무뎠고, 역습 한 방에 무너졌다. 후반 16분 루카스 모우라가 세르쥬 오리에의 크로스를 헤더로 마무리하며 겨우 패배를 면했다.

FA컵은 토트넘으로선 놓칠 수 없는 대회다.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할 여유가 없다. 영국의 통계 전문매체인 후스코어드닷컴은 미들즈브러전을 앞두고 토트넘의 예상 라인업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토트넘이 4-3-3을 꺼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라이언 세세뇽, 얀 베르통언, 후안 포이스, 자페 탕강가가 포백을 이루고, 델레 알리, 에릭 다이어, 지오바니 로 셀소가 중원을 형성한다. 손흥민, 모우라, 에릭 라멜라가 쓰리톱으로 공격을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지난 2경기에선 손흥민을 원톱 공격수로 분류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이 전방 공격수 자리에서 부진하자 익숙한 자리인 측면 공격수로 나올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다만 중앙 공격수가 모우라인 만큼 지금까지 경기처럼 손흥민과 위치를 바꿔가며 상대 수비를 공략할 가능성이 높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연합뉴스, 후스코어드닷컴

임부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