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02-23 00:52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나플라, 정규 2집 'u n u part. 1' 발매…돋보이는 보컬 눈길

기사입력 2020.01.07 09:04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메킷레인 레코즈 소속 나플라(nafla)가 지난 6일, 오후 6시에 정규 앨범 'u n u part. 1'을 발표했다.

'u n u part. 1'은 선공개 싱글 앨범으로 선보였던 '슬픈 노래만 들어 (saturday)', '러브미 (love me) (feat. hoody)', '멀로 (merlot)'가 수록된 정규 앨범 2집 'u n u'의 선 정규 앨범이다.

'u n u part. 1'은 이전에 선공개된 곡들과 같이 '외로움'을 주제로 나플라의 기존 음악 스타일을 넘은 다양한 스타일의 곡들이 가득 담겨있다.

'아이스 커피 (ice coffee)'와 '멀로 (merlot)'에서는 소재에 빗대어 주제를 표현하고 있으며, 타이틀곡 '구찌 걸(gucci girl)'은 눈앞에서 좋아하는 이성을 놓치는 안타까움을 담았다.

사랑에 대한 외로움뿐만 아니라 '좋은 아침이야 (good morning)'에서는 현대 사회상을 반영하여 현대인의 외로움을 담고 있다.

'애플파이 (apple pie)'에는 메킷레인 레코즈 소속 '오왼(Owen)'이 참여하며 붐뱁 스타일로 선보인 바 있는 둘의 케미를 싱잉 랩으로 새롭게 선보였으며, '러브미 (love me)'에는 AOMG 소속 '후디(Hoody)'가 보컬로 참여하며 남녀 간의 사랑을 음악으로 완성시켰다.

또한 대중들의 요청이 쇄도한 'been'의 편곡 버전이 수록되고, 국내외 다양한 프로듀서 진이 참여하며 힘을 보탰다.

특히 이번 정규 앨범은 발매 관련하여 팬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한 나플라의 행보가 눈에 띈다. 발매 전에는 두 편의 라이브 클립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는가 하면, 발매 직전에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을 찾아갔다.

지난 5일, 일요일에는 THECUT 유튜브 채널을 통해 ‘러브미 (love me) (feat. hoody)’의 라이브 클립 영상을 공개한데 이어 앨범 발매 2시간 전에는 타이틀곡 '구찌 걸(gucci girl)'의 영상도 공개했다.

'구찌 걸(gucci girl)' 영상은 원테이크로 촬영이 진행됐을 뿐만 아니라, “쇼미더머니 파이널 때 탈락한 곡”이라고 나플라가 개인 SNS에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히며 더욱 화제가 되었다.

영상을 접한 팬들은 “원테이크 실화인가요? 믿을 수 없네요.”, “이 곡은 타이틀곡하려고 아껴둔 거네.”, “왜 탈락했는지 모르겠는데 그냥 들을 수 있어 감사할 뿐..!” 등의 반응을 남기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그는 두 번째 정규 앨범 'u n u'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현재 발매된 'u n u part. 1'은 각종 음원 사이트와 메킷레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MKIT RAIN RECORDS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