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2:47
연예

'프듀' 안준영 PD 접대 의혹 기획사…어라운드어스 "술은 샀지만 청탁 NO"

기사입력 2019.12.06 16:20 / 기사수정 2019.12.13 16:43

박소연 기자

[엑스포츤뉴스 박소연 기자] Mnet '프로듀스' 안준영 PD에게 향응을 제공한 연예기획사로 스타쉽, 울림, 에잇디 그리고 어라운드어스가 언급되고 있다.

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안준영 PD에게 방송 당시 향응을 제공한 연예기획사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소속 관계자였던 류모씨, 어라운드어스로 확인됐다.
 
'프로듀스' 투표 조작 사태로 검찰에 기소된 피의자는 총 8명으로, '프로듀스' 시리즈의 김용범 CP, 안준영 PD, 이 모 PD, 연예기획사 종사자 5명 등이다.

앞서 안준영 PD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7월까지 서울 강남의 유흥주점 등에서 연예기획사 관계자 5명으로부터 총 4천683만 원 상당의 술접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이들은 모두 배임수재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불구속 기소된 상태다.

이에 에잇디 소속사 관계자는 엑스포츠뉴스에 "'프로듀스' 제작진 접대 논란과 아무 관련이 없다. 보도에 나온 류모 씨는 당시 PR 업무만 봐준 직원이다. 현재는 회사를 나간 상태"라며 "그 후 다른 소속사에 갔을 때 발생한 문제다. '프로듀스 X' 때문에 연루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어라운드어스 측 역시 연합뉴스에 "(안PD에게) 술을 산 것은 맞지만 연습생을 어떻게 해달라는 청탁은 결코 없었다"고 밝혔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Mnet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