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4:21
연예

'겨울왕국2', 'Into The Unknown' 커버송 릴레이 열풍

기사입력 2019.12.03 15:37 / 기사수정 2019.12.03 15:51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엘사의 주제곡이자 엔드크레딧 송 중 하나인 ‘Into The Unknown’의 커버송 릴레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겨울왕국2'(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은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먼저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인 태연과 ‘패닉! 앳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의 ‘Into the Unknown (From “Frozen 2”)’의 공식 뮤직비디오를 두 사람이 같이 부르는 듀엣처럼 합성한 영상은 폭발적인 호응과 함께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78만회를 기록했다. 

또한 에이핑크 정은지가 SNS 라이브방송 중 팬들의 요청으로 즉석에서 ‘Into The Unknown’을 시원한 가창력으로 소화해낸 것은 물론, 박지민과 노라조 전 멤버 이혁, 열두달, 이시은 등 남녀 불문 다양한 셀럽들이 연이어 해당 곡을 커버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뿐만 아니라, 13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뮤직 크리에이터인 버블디아는 엘사를 연상시키는 파란색 의상을 입고 등장해 ‘Into The Unknown’을 본인만의 색깔로 완벽히 소화해냈다. 

이외에도 원곡을 한 키 높여 부른 니다, 남매와 함께 부른 해리안, 남자임에도 원키로 소화한 우준승 등 유튜버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더해 ‘Into The Unknown’을 소화해 원곡과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피아노, 기타, 플룻, 바이올린, 클라리넷 등 다양한 악기로 ‘Into The Unknown’을 커버하는 영상도 쏟아져 보는 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것은 물론, 일반 관객들도 ‘Into The Unknown’ 커버송 릴레이에 동참해 올겨울 또 하나의 뮤직 신드롬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뛰어난 가창력으로 다양한 장르의 곡을 커버한 뮤직 크리에이터 버블디아가 지난 11월 7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LA에서 개최된 '겨울왕국2'의 월드 프리미어 시사에 참석해 오리지널 제작진과 만나는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Let It Go’ 신드롬을 일으킨 작곡가 부부는 “크리스 벅 감독과 제니퍼 리 감독은 우리에게 많은 훌륭한 아이디어를 주기 때문에 그분들의 생각과 이야기 없이는 노래를 만들지 못한다”라며 OST 작곡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이어 크리스 벅 감독, 제니퍼 리 감독, 피터 델 베코 프로듀서는 '겨울왕국2'를 한마디로 “인내심”, “자신에 대한 발견”, “변화”라고 표현하며 더욱 스펙터클한 모험으로 돌아온 엘사와 안나의 여정에 관한 이야기를 전했다. 

'겨울왕국2'는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DisneyMusicVEVO, 뮤플리, 이혁, 버블디아 유튜브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