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0:04
연예

'슈퍼모델 선발대회' 장원진 "1위 생각 못해, 몰래카메라일 것 같다" [엑's 인터뷰①]

기사입력 2019.11.19 08:00 / 기사수정 2019.11.18 23:41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2019 슈퍼모델 선발대회' 1위 주인공인 장원진이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18일 오후 경북 경주시 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배우 한고은, SBS 최기환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2019 슈퍼모델 선발대회'가 진행됐다.

지원자 1200여명 중 서류 전형과 예선을 통해 총 23명 만이 본선 대회에 진출한 상황. 1200 대 1이라는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1위에 오른 주인공은 22번 장원진이었다.

장원진은 이날 1위에 오른 후, 엑스포츠뉴스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무대 위에서 벅찬 마음에 소감을 길게 밝히지 못했던 그는 인터뷰에서도 "수상소감을 준비하지 못했다. 아예 생각을 안 하고 있었다. TOP7에 들기만 바랐다"고 짧은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나가면 몰래카메라라고 할 것 같다. 전혀 실감이 안 난다"며 "지금 바로 서울에 가야하는데, 동기들한테 인사를 제대로 못하고 가는 게 아쉽다"고 털어놓았다.

장원진은 이화여자대학교 무용학과 졸업반이다. 이에 졸업 작품을 준비 중이라고. 그는 "내일 학교를 가야 한다. 재학 중에 (대회에) 나온 거다. 졸업 작품 때문에 휴학을 못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무용학을 전공했지만, '2019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모델에 도전했다. 모델의 꿈을 예전부터 꿔왔던 걸까. 자원진은 "고등학교 때 (모델) 제의가 왔다. 예고를 다니고 있어서 다른 길을 생각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대학교 때도 참깐 관심을 가졌지만 학업이랑 병행을 하는 데에 무리가 있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모델 장벽이 높지 않나. 오디션 보러 다녀야 하고, 아카데미 수료도 해야 하고. 그런 게 현실적으로 힘들어서 접어두고 있었는데 나이가 더 들면 못할 것 같더라. 그래서 용기를 좀 많이 냈다"며 "어제 수료증 받고, 오늘 데뷔한 느낌이다"는 말을 더해 웃음을 줬다.

모델로 첫 걸음을 내딛은 상황. 무용은 그만둘 예정인 걸까. 장원진은 이 질문에 "무용도 계속 하고 싶은데 사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라며 "무용을 완전 포기하기에는 준비 기간이 너무 짧았다"고 말했다. 부모님이 아쉬워하지 않았느냐는 물음엔 "오히려 좋아했다. 아빠는 아마 출장갔고 지금쯤 전달을 받지 않았을까"라며 "(아빠가) '어떤 길이든 네가 행복하다면 다 괜찮다'고 해서, 그래서 더 무리없이 잘 진행된 것 같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인터뷰②에서 계속)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SBS 미디어넷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