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04:56
연예

데이브레이크, 신곡 '킥킥' 음원 발매…"묘한 온기 담긴 곡"

기사입력 2019.11.18 09:34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동화 같은 사랑이야기를 담은 신곡으로 돌아왔다.

데이브레이크는 지난 1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킥킥'을 발매했다.

신곡 '킥킥'은 동화처럼 펼쳐지는 사랑의 순간을 표현한 곡이다. 사랑하는 연인의 설렘과 꽁냥거리는 순간,그리고 서로를 바라보는 모습을 마치 일기장에 담듯 진솔하고 따뜻한 가사로 표현했다.

이번 곡은 데이브레이크가 지난해 여름 진행했던 한강 버스킹에서 처음 선보였던 곡으로, 그동안 유튜브를 통해서만 감상할 수 있어 팬들의 음원 발매 요청을 받아온 바 있다.

음원으로 발매된 '킥킥'은 새로운 편곡을 통해 다시 태어났다. 중반부 건반 슬로잉은 꽁냥거리는 연인의 감정을 위트있게 표현해냈고, 코러스로 참여한 소울맨(Soulman)의 목소리는 판타지적인 요소를 더했다. 또 싱어송라이터 램씨(LambC)는 '킥킥'의 리듬 프로그래밍을 맡아 세련된 사운드를 구현해냈다.

데이브레이크 보컬 이원석은 개인 SNS를 통해 "이 노래는 첫 스케치 이후 4, 5가지 버전이 생길 정도로 여러 각도로 고민했던 곡"이라며 "2년 전 한강에서 첫 라이브 이후 발매를 앞두니 여러 기억이 스친다. 여름에 만들어진 곡이어서 그런지 묘한 온기가 담겨있어 오히려 지금 계절에 듣기 좋은 것 같다. 가볍게 많이 들어주시고 '킥킥' 웃어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데이브레이크는 매년 진행해오던 겨울 콘서트 대신 내년 2월 소극장 장기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해피로봇레코드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